카페24·한화이글스 '맞손'…"국내 프로스포츠단 첫 유튜브 쇼핑 진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첫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이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글스TV(Eagles TV)’는 25만8,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선수 훈련 모습, 인터뷰 등 영상 콘텐츠는 3,100여개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피칭 현장을 담은 영상 조회수는 70만회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카페24는 한화이글스 굿즈를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인 ‘한화이글스샵’의 신규 구축부터 이글스TV와의 연동을 지원했다. 영상 구독자에게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한화이글스의 사업 성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중점을 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화이글스는 이글스TV의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 여러 영상(VOD) 콘텐츠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선수 유니폼이나 스포츠 용품, 응원용품, 캐릭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화이글스 측은 “그라운드 밖에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팬들에게 감동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카페24와의 협업은 온라인에서 구단 팬덤을 한 번 더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프로스포츠단과 선수는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경쟁력을 높인 크리에이터”라며 “이들이 더 쉽고 빠르게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 엔에스이엔엠, 외교컬쳐클럽과 MOU…"AI·엔터 융합 박차"
- 코스피 1% 넘게 올라 2730대 출발…코스닥도 강세
- 삼성화재, '경찰 공무원 전용 플랜' 출시
- 민병덕, '동남권산업투자공사 설립 법안' 대표발의
- 유재훈 예보 사장 "금융안정계정·신속정리제도 도입 시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의회, 정례회 앞두고 꼼꼼한 자료검토…집행부 견제·감시 활동 강화
- 2장수군, '1시군-1생활인구 특화사업' 공모 선정…도비 5000만 원 확보
- 3현대차그룹, 5월 미국서 17만251대 판매…전년比 6.7% 증가
- 4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신장학회서 희귀질환 치료제 '에피스클리' 선보여
- 5지쿱, 비전원 방식 케어세르브 테라 패치’ 선봬
- 6소상공인연합회, "새 정부, 소상공인 정책 우선순위에 두길"
- 7순창군, 호국보훈의 달 맞이 '행복순창몰' 농특산물 할인행사
- 8임실군, '제44회 임실군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20일까지
- 9순창쌀로 만든 '순창발효쌀 3종', 대형 온라인몰 입점…본격 판매 돌입
- 10임실치즈테마파크, 150여 종 장미꽃 만개 절정…관광객 북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