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만나요" 티웨이항공, 해외 고객 소통 강화
일본, 대만, 호주 등 6개 언어권 SNS 채널 운영
일본·대만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급상승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티웨이항공은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해외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말부터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호주 6개 언어권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일본과 대만 고객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운영 6개월 만에 각각 1.6만 팔로워, 1.9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성장세 보이고 있다.
이는 객실승무원의 현지어 기내 방송과 객실승무원의 한국 드럭스토어 추천 제품 소개, 인기 브랜드 협업 경품 이벤트 등 독특한 로컬 콘텐츠 덕분이라는 설명이다.
더불어 티웨이항공은 현지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 패션 에디터와 대만인 통·번역가가 직접 경험한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My Seoul, 나의 서울’ 시리즈가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해외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글로벌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며 “현지 고객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티웨이항공과 한국의 매력을 더욱 폭넓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자사 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있다. 이달 기준 16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공식 인스타그램의 경우 지난해 조회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뉴미디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숏폼 형태로, 주요 구독층은 MZ세대라는 설명이다.
티웨이항공은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정보 전달은 물론 구독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흡입력 있는 콘텐츠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현대차, ‘H-스타일리스트’ 와 함께 넥쏘 SNS 콘텐츠 공개
- 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재인증
- 롯데칠성음료, 자사몰에서 ‘추석맞이 기획전’ 진행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마블런 서울 2025’ 공식 협찬
- 시몬스X삼성전자, 현대百 미아점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 LG생활건강, ‘바늘 없는 홈뷰티’ 미메틱스와 MOU 체결
-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개최
- CGV, ‘월간 CGV 씬-스틸러상’ 8월 수상자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추가 모집…30일까지 신청 접수
- 2전북특별자치도민체전 배구 경기
- 3제62회 전북도민체전 민속 경기
- 4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팡파르…3일간 뜨거운 열전
- 5옴니보어와 문화다양성Ⅰ: 창조적 공존의 가치
- 6영진전문대, 해외취업 대학 1위 '우뚝'. . .해외취업한 선배들 모교 찾아 장학금 기탁
- 7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8대구보건대,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 9대구보건대, 한·중 치과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SUMMIT 2025 개최
- 10대구보건대, 기술사관 육성사업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교육 과정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