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코오롱베니트, AI 사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롯데 AI의 대외사업 채널 대내외 확대 및 AI 설루션 공급 추진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롯데이노베이트와 코오롱베니트가 이달 12일 양사의 인공지능(AI)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롯데이노베이트가 보유한 AI솔루션과 코오롱베니트의 IT유통 네트워크 및 기술력을 결합해 AI 사업 채널을 대내외로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제조, 금융, 화학, 패션 등 다양한 대외 기업에 AI설루션 공급을 추진하게 됐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대외시장 공략을 위해 AI 플랫폼 및 컨설팅, AI 챗봇 등을 코오롱베니트의 1,000여 개 파트너사 네트워크와 AI 중심 사업지원체계인 ‘AI 얼라이언스(Alliance)’를 통해 공급하며 사업화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박종남 롯데이노베이트 SM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 유통, 화학, 서비스 등 다양한 롯데그룹의 산업군에 AI솔루션을 적용하며 완성도를 높였다”며, “이번 사업협력이 롯데 AI의 기술력을 본격적으로 대외에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오롱베니트 이종찬 IT유통본부총괄은 “코오롱베니트는 30년 이상 쌓아온 강력한 IT유통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양사가 준비하는 AI사업 활성화의 초석을 다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달 KG ICT와 AI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으며 KG그룹의 AI 과제 발굴 및 기술 적용, 자회사 AI기술 개발 고도화 등을 추진 중이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기술 영상 공개
- 오뚜기, 할랄 인증 ‘진라면’ 인도네시아 본격 판매
- 엘번파트너스, 10개월 만에 월매출 ‘껑충’…‘마켓플레이스 AI’ 상용화 성과
- 디피노르, 뷰티 크리에이터 뽐니와 공동개발 토너 출시
- 교보생명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 라오스서 봉사 전개
-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SMGC캠페인' 대단원
- 동서식품, 디지털 캠페인 ‘미떼 AI 프로덕션’ 진행
- 빙그레,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 출시
- "마카오행 티켓 잡아라"…대한항공, ‘숨은 마일리지 찾기’ 프로모션
- HD현대重, 태국 차기 호위함 수출 교두보 마련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특별자치도, ‘유기동물 안락사 제로화’ 달성… “안락사 프리존” 선언
- 2고창신활력산업단지, 삼성전자 스마트허브 착공
- 3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기술 영상 공개
- 4신안군, 섬 뻘낙지 음식특화거리 노후시설 정비…관광객맞이 준비 완료
- 5"탁구로 뭉친 열정" 장수군장애인체육회, 전국대회서 값진 성과
- 6한투증권, ‘쿼터백 로보일임’ 출시…업계 최다 라인업 완성
- 7명현관 해남군수, AI 시대 '모두가 살고 싶은 명품 정주지' 도약 비전 제시
- 8장수군, '한우 번식우 기반 확대 시범사업'으로 축산 경쟁력 강화
- 9순창군, GAP 인증 농가 791곳 돌파…안전 농산물 공급체계 강화
- 10임실군, 반려견과 함께하는 '멍실멍실 가을 산책' 성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