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비브람&세계적인 트레일 러닝 선수 Gediminas Grinius와 트레일 러닝화 공동개발
필수적인 의류부터 전문 가방까지…트레일 러닝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상품 라인업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트레일 러닝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25일 전했다.
트레일 러닝은 시골길, 산길 등을 뜻한 ‘트레일(trail)’과 달린다는 ‘러닝(running)’의 합성어로, 포장된 아스팔트나 트랙이 아닌 산이나, 초원, 숲길 등 주로 자연에 있는 그대로의 길을 달리는 스포츠를 말한다. 트레일 러닝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새로운 아웃도어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코오롱스포츠는 지난 2020년 액티비티 플랫폼 ‘로드랩’을 론칭, 트레일 러닝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코오롱스포츠는 트레일 러닝에 특화된 전용 상품 9종을 4월 26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사진=코오롱스포츠]
대표 상품은 트레일 러닝화인 ‘TL-1’이다. 코오롱스포츠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트레일 전문 러닝화로, 아웃솔로 유명한 ‘비브람’과 리투아니아 출신의 글로벌 트레일 러닝 선수 게디미나스 그리니우스(Gediminas Grinius, 일명 GG)가 함께 개발에 참여했다. TL-1은 중장거리용 트레일 러닝화로, 경량성을 최대한 확보한 맥시멀리스트(쿠셔닝을 강조한 러닝화 종류 중 하나)로 기획했다. 아웃솔과 미드솔 모두 비브람과 공동개발하여 트레일 러닝에 최적화된 메가그립 라이트베이스와 SLE미드솔을 적용했다. 새
트레일 러닝을 위해 필수적인 의류 상품 3종인 방풍재킷, 초경량 티셔츠, 브리프 쇼츠도 준비했다. 트레일 러닝 방풍 재킷은 가벼운 경량 나일론 립스탑 소재로 가볍고 방풍성이 뛰어나며, 땀을 흘려도 피부에 달라붙지 않아 쾌적하다고 코오롱FnC는 설명했다. 러닝 시 인체의 움직임을 고려한 입체 패턴으로 설계하였으며, 재귀반사 프린트를 적용, 야간에도 가시성을 확보하여 안전한 트레일 러닝을 즐길 수 있다. 트레일 러닝 초경량 우븐 티셔츠는 트레일 러닝을 위해 설계한 이너용 라운드 티셔츠이다. 고기능성 초경량 우븐 스트레치 소재로, 가볍고 신축성이 좋다. 핫멜팅 봉제 테크닉으로 목 부분의 압박을 최소화했으며, 러닝 시 소매를 고정할 수 있도록 핑거홀을 적용했다. 트레일 러닝 이너 브리프 쇼츠는 허리 부분 전체에 밴드를 적용하여 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부분적으로 air-dot 소재(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는 작은 홀이 있는 소재)를 통해 벤틸레이션(통풍) 기능을 확보했다. 뒷편에는 작은 지퍼 포켓을 디자인하여 러닝 시에 소지품을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레일 러닝 시 필수적인 전문 기어인 트레일 러닝 베스트와 백팩도 개발했다. 트레일 러닝 베스트는 트레일러닝 퍼포먼스를 위한 하이드레이션 베스트로써 500ml 용량의 소프트 플라스크(물병 종류 중 하나) 2개가 장착되어 러닝 시 수분을 보충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하이드레이션 팩(바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디자인된 물병의 일종)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내재되어 있다.
어깨 전면에 메쉬 보조 포켓이 있어 러닝 중에도 손쉽게 소지품을 수납하고 꺼낼 수 있으며, 후면의 ‘TRAIL’ 로고에는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하여, 야간 액티비티 시에도 가시성을 확보하였다. 50km 이상의 장거리 트레일 러닝을 위한 10L 사이즈의 트레일 러닝 백팩도 선보인다. 장거리 러닝에 적합하게 메쉬 소재를 사용한 통기성 좋은 어깨 끈과 등판이 적용되었으며 러닝 시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한 2개의 가슴 스트랩이 장착되어 있다, 하이드레이션 베스트와 동일하게 어깨 전면에 간단한 메쉬 포켓과 후면에는 재귀반사 소재의 ‘TRAIL’ 로고를 적용하였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트레일 러닝은 러닝, 하이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교집합을 이뤄 점차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라며, “코오롱스포츠는 R&D를 통해 트레일 러닝에 최적화된 전문 상품을 개발해냈으며, 앞으로도 더욱 완성도 있는 트레일 러닝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