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1분기 매출 1,272억 원, 전년 동기比 2.66%↓
분기 매출 1272억 원, 전년 동기 대비 2.66% 감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0억 원, 77억 원
소비 심리 위축 영향… 해외 시장 진출 및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 지속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더네이쳐홀딩스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272억 원으로 전년 대비 2.66% 감소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0억 원,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49.13%, 36.45% 줄었다.
고물가·고금리 장기화 영향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하락하며 회사의 전체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신규 브랜드 론칭에 따른 초기 비용 증가,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 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매장 확대에 따른 인건비 및 광고선전비의 상승이 이어지면서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기업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2022년 워터스포츠 분야 1위 ‘배럴’을 인수하며 겨울철에 집중된 시즈널 매출 편향을 해소했다. 배럴은 더네이쳐홀딩스가 인수한 이후 빠른 실적 개선으로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5분기 연속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과는 다른 패션 스타일의 신규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와 ‘브롬톤 런던’을 연이어 론칭하며 다양해진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에서는 중화권 지역을 중심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매장 문을 열며 안정적으로 해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24년 5월 현재 중국 내 주요 핵심 프리미엄 상권에 총 9개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콩과 대만에서도 각각 9개, 5개 오프라인 직영 매장 문을 열고 사업을 전개 중이다. 올해 더네이쳐홀딩스는 중국에만 직영점과 대리상을 포함해 총 20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올해 고물가 고금리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자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기업의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에서는 중화권을 중심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매장을 안정적으로 확대하면서 견고한 해외 매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확대된 성장 모멘텀을 기반으로 다가올 의류 소비 시장의 회복을 대비하며 적극적인 실적 개선과 턴어라운드 달성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문상필 민주당 부대변인, 출판기념회 성황
- 2국립민속국악원, 2025 일반인 국악강좌 '청출어람' 성료
- 32026 지방선거 앞두고… 김민주 오산시장 후보, 북콘서트로 시민과 소통
- 4김동연 지사 "경기도 내 상습체납자 끝까지 추적한다"
- 5'韓 영상의학계 거목' 한만청 전 서울대병원장 별세
- 6남원 수지초, 국제드론로봇 본선서 금·은·동 메달 휩쓸다
- 7더불어민주당 최원용, "평택시장 후보 출마...평택을 특화도시로"
- 8영남대, 로봇공학 기술 통했다…휴머닉스 CES 2년 연속 혁신상
- 9대구교통공사, 도시철도와 전통시장 잇는 지역상생 소비촉진 행사 개최
- 10iM뱅크(아이엠뱅크), ‘상품권 추첨 증정’ 개인형 IRP 이벤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