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학생증', 누적 발급 수 100만 돌파…"출시 1년 만"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선보인 디지털카드 서비스 톡학생증의 누적 발급 수가 출시 1년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다. 카카오는 “무료로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고 각종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지난 2월 이후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 추가 계약을 완료해 서울시립대, 포항공대, 단국대 등 22개 학교의 톡학생증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추가 계약을 포함해 현재는 국내 대학 400곳의 신분 증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톡학생증은 해당 대학교 또는 대학원 학적이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더보기탭 또는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급자는 톡학생증과 제휴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톡학생증을 발급한 이용자들은 톡학생증 전용 춘식이 이모티콘, 모바일 및 스마트워치 춘식이 배경화면, 춘식이 PPT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된 대학생이라면 생활용품점(다이소),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버거킹), 편의점(세븐일레븐), 카페(더벤티, 공차) 등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산돌구름 캔퍼스 캠페인 유료폰트 무료 증정 혜택과 함께 말해보카, 곰이지패스, 클래스101+ 등 구독상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정범 카카오 톡증명 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활용성과 실용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케티바, 병원 블로그 마케팅 특화 콘텐츠 개선 프로세스 도입
- 에어서울, 일본 주요 노선 탑승객 대상 특별 할인 이벤트 진행
- LG디스플레이, AI 어시스턴트 도입…"화상회의 자동 통번역"
- LG전자, 메가박스에 ‘LG 미라클래스’ 공급…"시네마 LED 주도"
- 서울서 시작된 부동산 초양극화, 대구·부산까지 확산
- [이혜란의 車車車] “한번 주유하면 1000km 간다고?!” 이차 뭐지?
- JW중외제약, 종합감기약 신제품 ‘화콜 정’ 출시
- 대동, 튀르키예 최대 규모 ‘2025 콘야 농업 박람회’ 참가
- 아나패스, '엔비디아 블랙웰' 기반 최신 기술 호환성 인증…양산 돌입
- 한국토요타자동차, ‘지구의 날’ 맞아 소등 캠페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상북도, 인구감소지역 내 핵심 중소기업 15개사 지원
- 2경북소방, 인사제도 손질. . .전보 기준 개편 설명회 개최
- 3대구 중구, 동성로 관광특구 … 대구판 타임스스퀘어 만든다
- 4마케티바, 병원 블로그 마케팅 특화 콘텐츠 개선 프로세스 도입
- 5에어서울, 일본 주요 노선 탑승객 대상 특별 할인 이벤트 진행
- 6김태균 전남도의장, '생활인구와 지역 연계' 조례 제정
- 7LG디스플레이, AI 어시스턴트 도입…"화상회의 자동 통번역"
- 8LG전자, 메가박스에 ‘LG 미라클래스’ 공급…"시네마 LED 주도"
- 9서울서 시작된 부동산 초양극화, 대구·부산까지 확산
- 10광주시, 외국인주민 의료 접근성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