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첫 ‘자이’ 브랜드 선점 기회…‘순천그랜드파크자이’ 관심

경제·산업 입력 2024-06-07 17:06:10 수정 2024-06-07 17:06:1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순천그랜드파크자이 투시도. [사진=GS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지역 첫 자이브랜드 단지는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처음으로 공급되는 상징성을 지니고, 지역을 대표하는 상품성을 바탕으로 시세와 주거문화 모두 리드하기 때문. 

 

실제 KB부동산에 따르면 부산 수영구에 처음으로 공급된 광안자이3.32,452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수영구 전체 아파트 평균인 1,988만원보다 23%나 높은 금액이다.

 

청주 첫 자이 청주센트럴자이역시 지역 시세를 리드하고 있다. 청주시 전체 아파트 평균 시세는 3.3773만원인 반면 청주센트럴자이는 평균 1,334만원으로 73%나 비싸게 거래되고 있다.

 

수요자들이 지역 첫 자이를 선호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지역 마수걸이 분양이다 보니 우수한 입지를 선점하고, 지역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선보여 향후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일례로 경기 의정부 첫 자이 단지인 탑석센트럴자이는 트램플린, 볼풀 등으로 구성된 대형 키즈파크를 비롯해 주방이 갖춰진 콘도형 게스트하우스, 욕탕시설을 갖춘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를 제공해 입소문을 타고 대장주로 자리잡았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분양가는 3억원 후반대에서 4억원 중반대로 분양됐지만 현재는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떠오르면서 지난해 말 전용 8478,000만원에 거래되며 분양가의 두 배 가량 오른 상황이다.

 

순천에서도 지역 첫 자이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GS건설은 순천만국가정원 인근에 순천그랜드파크자이를 선보인다.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순천만국가정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순천만국가정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순천만국가정원은 926,992(28만평) 규모로 서울숲 면적의 약 2배에 달한다.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순천에서 첫 선을 보이는 자이 아파트로 상품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및 4베이(Bay), 5베이 구조 등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거리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와 탁 트인 시야도 확보했다. 타입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설계해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순천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순천만국가정원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클럽 자이안에는 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 도서관을 비롯해 GDR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클럽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더불어 카페테리아·라운지를 갖춘 오픈커피스테이션(OCS)이 들어서 차와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일상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풍덕지구 인근 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지역 첫 자이 아파트에 순천 지역민은 물론 인근 여수, 광양 등에서도 문의가 많다라며 특히, 순천에 제대로 된 중대형 평형대 아파트가 없었고, 새 아파트 희소성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일원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84~206, 997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주변인 순천시 풍덕동 일원에 6월 중 개관 예정이며, 입주는 20277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