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대비 '지속가능한 관광' 새 단장 돌입
볼거리 제공 각종 관광 연계사업, 서부권 신규 사업 추진도

[여수=신홍관 기자] 전남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에 대비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해 새 단장에 나섰다.
17일 시에 따르면 여수동부권 주요관광지의 기존 시설을 개선 보완하고, 상대적으로 관광 불모지인 서부권에는 각종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동부권의 대표관광지인 돌산 향일암에는 진입도로와 보행로 등을 개선하고, 해돋이 포토존과 일출전망대, 야간 경관조명 등 일출광장을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북한 반잠수정 전시관인 평화테마촌도 18억 원을 들여 전시공간을 현대화하고 VR체험장과 야외체험전시장, 주차장조성 등 내년까지 재생사업을 추진한다.
금오도에는 비렁길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4코스 내에 출렁다리(116m) 1개소를 추가 설치, 개통했다.
서부권은 국도77호선이 개통되면서 여수와 고흥을 잇는 남해안 관광벨트가 형성돼 기존 동부권에 치중돼 있던 관광객을 서부권으로 분산시켜 여수 원도심은 물론 여수 전 지역 곳곳에 테마관광 인프라를 구축 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백리섬섬길 연결 주요 섬인 적금도에는 둘레길(2.6km)을 조성하고, ‘금굴’ 자원화정비와 화장실과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또한 조발도 해오름언덕에는 관광객이 쉬었다가 갈 수 있는 정자와 그늘막 등 경관쉼터를 최근 준공했으며, 내년까지는 스카이워크도 설치할 계획이다.

7월 중순 개장하는 예술랜드 대관람차. [사진=여수시]
이와 함께 섬박람회 부행사장인 개도에는 테마관광자원 개발 사업이 한창이다.
총 사업비 91억 원을 들여 올해 1단계 사업으로 전망대 설치와 사람길 개선공사를 추진 중에 있으며, 내년에는 2단계 사업으로 백패커들의 성지인 청석포를 개발할 예정이다.
3, 4단계로는 마녀목공원 및 주차장 조성, 항노화 웰니스 숲길 조성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특히, 서부권의 핵심 관광지가 될 낭도와 사도에는 173억 원을 들여 길이 890m, 폭 3m의 인도교 설치, 공룡화석산지 등 숨어있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화양면 백야대교 일원에는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을 위한 1단계사업으로 테마스파와 해수피트니스를 갖춘 ‘해양웰니스센터’를 2027년까지 구축한다.
민간분야에서도 예술랜드에 추진 중인 대관람차가 다음달 중순 개장 예정이어서 여수의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명 시장은 “아름다운 섬과 바다 천혜의 자연환경 등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특색 있는 관광자원 개발 사업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장군, 고리원전 사고 대비 방사능방재 집중훈련 실시
- 인천국제디자인페어, AI와 ‘사람 중심 디자인’ 조명
- ‘게임체인저’ 선언 이후…경기북부 규제완화 속도전
- 영남이공대, 지역연계 신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과평가회 개최
- 영덕군,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공모 선정
- 영덕군, 2025·26 산불 감시원 발대식 개최
- 영덕군, 영덕도예문화체험장 본격 개장
- 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 KOICA 직업훈련원과 직업교육 협력 강화
- 영남대, ‘국내 TOP5’ 연구력 입증…라이덴랭킹 2년 연속 쾌거
- iM뱅크(아이엠뱅크), 2025 을지연습 평가결과 ‘최우수 기관’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웰핀 ‘더 퓨어 맥스’ 가습기 고객만족도 1위 달성
- 2이즈소프트, 안전벨트 시험항목 KOLAS 인정 추가 획득
- 3문화릴레이티켓,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참여로 가족 중심 문화 확장
- 4안효섭·김민주 참여 '2% 부족할 때' 광고, 1400만뷰 돌파
- 5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출시
- 6BNK금융 임추위,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7명 선정
- 7라이트앤조이,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 8신세계면세점, 쓱데이서 외국인 대상 프로모션 진행…매출 21%↑
- 9국회, 원화 스테이블코인 논의 속도…발행 구조에 이견 첨예
- 10"하나의 바다, 하나의 어촌"…2025 세계어촌대회, 9일 인천 송도서 개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