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만화 속 레시피 간편식으로 탄생 시켰다
18년부터 SNS 등에서 화제가 된 ‘쿠지라이식 라멘’ 업계 최초로 27일 상품화
MD, 원작자와 직접 소통해 상품명 및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GS25는 소셜미디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쿠지라이식 라멘’을 업계 최초로 상품화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GS25는 이달 27일 SNS 등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식 볶음 라면 ‘쿠지라이식 라멘’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지라이식 라멘’은 일본 인기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챔피언’에 연재 중인 있는 '목요일의 플루트’의 주인공 쿠지라이의 이름을 딴 레시피로, 그녀가 길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에서 탄생한 볶음라면이다. 이 레시피는 2018년 만화를 통해 공개된 후 한국에서 큰 사랑을 얻었으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많은 팬들이 따라해왔다.
실제 GS리테일 MD서포터즈 대상으로 해당 레시피에 대한 인지 여부를 조사해보니, 전체 중 53%가 해당 레시피를 알고 있고, 20%가 해당 레시피를 집에서 직접 조리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GS리테일 이민재 MD는 해당 레시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목요일의 플루트’의 작가 ‘이시구로 마사카즈’와 번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소통했다. MD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원작자는 상품명으로 ‘쿠지라이식 라멘’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였고, 상품 패키지와 어우러질 수 있는 캐릭터를 그려서 제공하였다.
GS25에서 출시하는 ‘쿠지라이식 라멘’은 일본식 볶음면 느낌을 내기 위해서 유탕처리 되어있는 일반적인 꼬불꼬불한 면이 아닌, 일본식 라멘 면을 사용했고, 쿠지라이식 라면의 특징인 계란은 계란블럭으로 재현했다. 고객은 내용물을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간단히 조리해 맛볼 수 있다. 가격은 3,6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7월 말일까지 감동란 50G 또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SNS에서 이슈가 됐던 일본식 볶음라멘 레시피를 더욱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SNS를 통해 수많은 레시피를 접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기에 번거로운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차 안이 디즈니 세상”…기아, 월트디즈니와 협업
- '매각설' 카카오헬스케어…"만성질환 서비스로 2년내 흑자전환"
- KGM, 3분기 연속 흑자…수출 호조에 ‘최대 실적’
- 갑을장유병원, 장유대성교회서 어르신 대상 '당뇨병 건강특강' 진행
- ‘적자 늪’ 케이블TV…LG헬로 이어 SKB 희망퇴직 검토
- 한화그룹, 3개 계열사 대표 교체…김동관 ‘MASGA’ 박차
- ‘매각 입찰 D-2’ 홈플러스 인수 ‘깜깜’…청산 우려 고조
-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익 11.4兆…실적 ‘신기록’
- 유엔 포럼서 영풍석포제련소 오염문제 제기...내년 뉴욕 포럼서 성명서 보고
-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 판교 건설현장 사망 사고 공식 사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차 안이 디즈니 세상”…기아, 월트디즈니와 협업
- 2카드社 3분기 성적 희비…선두 굳힌 삼성
- 3'매각설' 카카오헬스케어…"만성질환 서비스로 2년내 흑자전환"
- 4신한·하나금융, 대출 규제 속 최대 실적…변수는 4분기
- 5KGM, 3분기 연속 흑자…수출 호조에 ‘최대 실적’
- 6‘연임 도전설’ 서유석 금투협 회장, 잦은 해외출장 도마
- 7갑을장유병원, 장유대성교회서 어르신 대상 '당뇨병 건강특강' 진행
- 8‘적자 늪’ 케이블TV…LG헬로 이어 SKB 희망퇴직 검토
- 9한화그룹, 3개 계열사 대표 교체…김동관 ‘MASGA’ 박차
- 10‘매각 입찰 D-2’ 홈플러스 인수 ‘깜깜’…청산 우려 고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