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만화 속 레시피 간편식으로 탄생 시켰다
18년부터 SNS 등에서 화제가 된 ‘쿠지라이식 라멘’ 업계 최초로 27일 상품화
MD, 원작자와 직접 소통해 상품명 및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GS25는 소셜미디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쿠지라이식 라멘’을 업계 최초로 상품화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GS25는 이달 27일 SNS 등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식 볶음 라면 ‘쿠지라이식 라멘’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지라이식 라멘’은 일본 인기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챔피언’에 연재 중인 있는 '목요일의 플루트’의 주인공 쿠지라이의 이름을 딴 레시피로, 그녀가 길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에서 탄생한 볶음라면이다. 이 레시피는 2018년 만화를 통해 공개된 후 한국에서 큰 사랑을 얻었으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많은 팬들이 따라해왔다.
실제 GS리테일 MD서포터즈 대상으로 해당 레시피에 대한 인지 여부를 조사해보니, 전체 중 53%가 해당 레시피를 알고 있고, 20%가 해당 레시피를 집에서 직접 조리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GS리테일 이민재 MD는 해당 레시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목요일의 플루트’의 작가 ‘이시구로 마사카즈’와 번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소통했다. MD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원작자는 상품명으로 ‘쿠지라이식 라멘’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였고, 상품 패키지와 어우러질 수 있는 캐릭터를 그려서 제공하였다.
GS25에서 출시하는 ‘쿠지라이식 라멘’은 일본식 볶음면 느낌을 내기 위해서 유탕처리 되어있는 일반적인 꼬불꼬불한 면이 아닌, 일본식 라멘 면을 사용했고, 쿠지라이식 라면의 특징인 계란은 계란블럭으로 재현했다. 고객은 내용물을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간단히 조리해 맛볼 수 있다. 가격은 3,6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7월 말일까지 감동란 50G 또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SNS에서 이슈가 됐던 일본식 볶음라멘 레시피를 더욱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SNS를 통해 수많은 레시피를 접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기에 번거로운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 2분기 영업익 753억원…전년比 35.9%↓
- 의료기기 스타트업 빛깔, 서울대병원 데모데이서 IR 피칭
- 쿠팡, 제주산 수산물 새벽배송…전국 와우회원 항공 직송
- 대명자이그랜드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 GS건설에 손편지·그림 전달
- 호퍼, 세민얼굴기형돕기회와 협약…봉사활동 진료복 후원
- 동반위-CJ온스타일, MOU 체결…중소기업 ESG 확대
- 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 대폭 상회…신작 흥행 주효
- 조업정지 등 엄정대응의지 밝힌 환경부...장관은 통합환경허가 미이행 등 현장 실태 점검
- CJ프레시웨이,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301 재인증
- 한국콜마, 2분기 영업익 735억원…전년比 2.4%↑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 2분기 영업익 753억원…전년比 35.9%↓
- 2지니언스, 한국거래소 주관 '코스닥 라이징스타' 3년 연속 선정
- 3의료기기 스타트업 빛깔, 서울대병원 데모데이서 IR 피칭
- 4쿠팡, 제주산 수산물 새벽배송…전국 와우회원 항공 직송
- 5대명자이그랜드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 GS건설에 손편지·그림 전달
- 6호퍼, 세민얼굴기형돕기회와 협약…봉사활동 진료복 후원
- 7동반위-CJ온스타일, MOU 체결…중소기업 ESG 확대
- 8광양시, 매실산업 제2 전성기 시동
- 9순천시, 2025년 읍면동 주민총회 19일부터 본격 시작
- 10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 대폭 상회…신작 흥행 주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