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의왕스마트시티 퀀텀 입주 진행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경기 의왕시 초평지구에서 입주가 진행 중인 지식산업센터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에 기업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약자들의 원활한 입주 진행을 위해 현장에서 입주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 상담 및 AS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입주가 시작된 지난 11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총 750개 호실의 기업들이 입주에 대한 안내를 받아 입주를 준비 중이다. 입주지정일은 오는 8월 11일까지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의 지식산업센터 주요시설 등 총 831실로 구성됐다. 여기에 154실의 기숙사와 상가 158실의 지원시설, 운동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추고 있다. 왕송호수, 신촌천, 구봉산, 덕성산 등의 자연환경으로 인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일부 호실들은 왕송호수 등의 자연경관 조망도 가능하다. 비즈니스 하기 좋은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건물 내부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설계와 사무실 바로 앞으로 주차, 적재가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지상 2층~4층)을 적용하는 등 편리한 물류 시스템으로 인해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등이 높다.
또한, 최고 5.7m 높이의 층고로 물류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6m 이상의 광폭 내부차로를 설계해 대형 차량이나 양방향 차량 통행도 수월하게 했다. 더불어 대형 중장비가 움직이고 안심하고 적재할 수 있도록 최대 1.2ton/㎡ 하중 설계도 적용됐다.
편리한 업무환경 조성과 함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됐다. 입주 기업들이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 가능한 컨퍼런스룸, 총 154실의 기숙사가 함께 조성되며 리프레쉬 가든, 커뮤니티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1층에는 약 900평 규모로 미국 내 300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인 애버딘이 기획, 개발하는 어린이 체험형 박물관 '칠드런스 뮤지엄' 입점이 확정됐다. 칠드런스 뮤지엄은 어린이를 위한 체험형 테마파크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주말에 찾을 수 있어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주 7일 유동 인구가 이어지는 경쟁력을 갖춘 상권을 갖출 전망이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 트럼프·시진핑 사이 동남아…'양자택일' 현실화
- 24시간에 종전 가능?…트럼프, 우크라 종전협상 '나몰라라' 논란
- 백악관, '코로나19 바이러스 인위적 제조' 홈페이지 게재
- 로이터 "테슬라 저가 모델 출시 최소 3개월 지연"
- '언론사 단전·단수 의혹' 이상민, 밤샘 조사 후 귀가
- 美 투자매체 시킹알파 "SK텔레콤, AI 성장잠재력 높아"
- 외교2차관, 프랑스 대외무역 특임장관과 美관세 대응 의견교환
- 다음주 美와 통상 협상 시작…최상목 부총리·안덕근 산업부 장관 등 방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2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3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 4트럼프·시진핑 사이 동남아…'양자택일' 현실화
- 5고흥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위한 이자차액 보전금 지원
- 624시간에 종전 가능?…트럼프, 우크라 종전협상 '나몰라라' 논란
- 7백악관, '코로나19 바이러스 인위적 제조' 홈페이지 게재
- 8목포시, 공직자 부패 방지 청렴교육
- 9로이터 "테슬라 저가 모델 출시 최소 3개월 지연"
- 10'언론사 단전·단수 의혹' 이상민, 밤샘 조사 후 귀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