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의왕스마트시티 퀀텀 입주 진행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경기 의왕시 초평지구에서 입주가 진행 중인 지식산업센터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에 기업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약자들의 원활한 입주 진행을 위해 현장에서 입주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 상담 및 AS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입주가 시작된 지난 11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총 750개 호실의 기업들이 입주에 대한 안내를 받아 입주를 준비 중이다. 입주지정일은 오는 8월 11일까지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의 지식산업센터 주요시설 등 총 831실로 구성됐다. 여기에 154실의 기숙사와 상가 158실의 지원시설, 운동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추고 있다. 왕송호수, 신촌천, 구봉산, 덕성산 등의 자연환경으로 인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일부 호실들은 왕송호수 등의 자연경관 조망도 가능하다. 비즈니스 하기 좋은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건물 내부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설계와 사무실 바로 앞으로 주차, 적재가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지상 2층~4층)을 적용하는 등 편리한 물류 시스템으로 인해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등이 높다.
또한, 최고 5.7m 높이의 층고로 물류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6m 이상의 광폭 내부차로를 설계해 대형 차량이나 양방향 차량 통행도 수월하게 했다. 더불어 대형 중장비가 움직이고 안심하고 적재할 수 있도록 최대 1.2ton/㎡ 하중 설계도 적용됐다.
편리한 업무환경 조성과 함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됐다. 입주 기업들이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 가능한 컨퍼런스룸, 총 154실의 기숙사가 함께 조성되며 리프레쉬 가든, 커뮤니티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1층에는 약 900평 규모로 미국 내 300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인 애버딘이 기획, 개발하는 어린이 체험형 박물관 '칠드런스 뮤지엄' 입점이 확정됐다. 칠드런스 뮤지엄은 어린이를 위한 체험형 테마파크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주말에 찾을 수 있어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주 7일 유동 인구가 이어지는 경쟁력을 갖춘 상권을 갖출 전망이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 네이버페이, 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 LG U+, ‘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밸류업 플랜 공개
- LG, 주주환원 확대…"5,000억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 한전-과천과학관, 전자파 이해증진 협약 체결
- 효성, 대한전선과 손잡고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 한국타이어, '임금교섭 조인식' 진행…"안정적 노사 관계 구축"
- 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 2네이버페이, 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 3LG U+, ‘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밸류업 플랜 공개
- 4LG, 주주환원 확대…"5,000억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 5한전-과천과학관, 전자파 이해증진 협약 체결
- 6효성, 대한전선과 손잡고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 7한국타이어, '임금교섭 조인식' 진행…"안정적 노사 관계 구축"
- 8검찰, 350억 부정대출 손태승 전 우리금융 회장 구속영장 청구
- 9우리금융, 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 불가 판단
- 10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