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 도입
리뷰어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 커뮤니티 기능 추가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인당 열람 수도 57% 증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작년 말부터 올해 4월까지 리뷰 품질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리뷰 시스템에 커뮤니티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은 리뷰어의 누적 리뷰 수, 작성 리뷰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리뷰어 프로필’, 리뷰를 남긴 실구매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주문 대비 리뷰 작성율 등을 산정해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이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커뮤니티 기능 도입 후 누적 리뷰 수는 4,000만 건을 돌파했다.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2%) 크게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50자 이상 포토 리뷰’ 일별 작성 수도 10% 가량 증가한 것으로 평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리뷰어와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하면서 지그재그가 2030 사이에서 리뷰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구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뢰도 높은 리뷰 콘텐츠로 고객에게는 쇼핑의 편리함을, 판매자에게는 매출 향상의 발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 반려동물 사료·용품 배송 서비스 'Vet2Home' 시작
- 2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3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5, 방신실 최종 우승
- 4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5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6대표이사부터 바꾸는 코스닥 M&A…자금조달 차질에 '혼선'
- 7코스피 공매도 잔고 9조 돌파…3개월 새 2배 급증
- 8수성구 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마사회 대구지사, 지역 주민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 9김한종 장성군수, 11개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 간담회' 진행
- 10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