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 도입
리뷰어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 커뮤니티 기능 추가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인당 열람 수도 57% 증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작년 말부터 올해 4월까지 리뷰 품질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리뷰 시스템에 커뮤니티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은 리뷰어의 누적 리뷰 수, 작성 리뷰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리뷰어 프로필’, 리뷰를 남긴 실구매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주문 대비 리뷰 작성율 등을 산정해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이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커뮤니티 기능 도입 후 누적 리뷰 수는 4,000만 건을 돌파했다.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2%) 크게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50자 이상 포토 리뷰’ 일별 작성 수도 10% 가량 증가한 것으로 평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리뷰어와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하면서 지그재그가 2030 사이에서 리뷰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구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뢰도 높은 리뷰 콘텐츠로 고객에게는 쇼핑의 편리함을, 판매자에게는 매출 향상의 발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상장 무산 책임은? LS전선 vs 케이스톤 ‘법정 공방’
- 트럼프 “美 호위함, 한화와 협력”…마스가 급물살
- 삼성·SK, 美 ‘AI 주도권 확보’ 구상 참여 의사
- “제네릭 약가 인하 땐 연간 3.6조 손실, 1.5만 명 실직”
- 고려아연 美 제련소 프로젝트..."韓·美 협력 차원 높여"
- 현대차그룹, 21개 차종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HD현대 정기선, MZ 직원 소통…“우리 강점은 추진력”
- 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생산포용금융부 신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면 유산균 ‘IDCC 1201’ 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 하만, 독일 ZF社 ADAS 사업 인수…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