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4-06-20 16:28:43 수정 2024-06-20 16:28:43 이혜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리뷰어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 커뮤니티 기능 추가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인당 열람 수도 57% 증가

[사진=지그재그]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작년 말부터 올해 4월까지 리뷰 품질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리뷰 시스템에 커뮤니티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은 리뷰어의 누적 리뷰 수, 작성 리뷰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리뷰어 프로필’, 리뷰를 남긴 실구매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주문 대비 리뷰 작성율 등을 산정해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이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커뮤니티 기능 도입 후 누적 리뷰 수는 4,000만 건을 돌파했다.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2%) 크게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50자 이상 포토 리뷰’ 일별 작성 수도 10% 가량 증가한 것으로 평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리뷰어와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하면서 지그재그가 2030 사이에서 리뷰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구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뢰도 높은 리뷰 콘텐츠로 고객에게는 쇼핑의 편리함을, 판매자에게는 매출 향상의 발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란 기자

ran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