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 도입
리뷰어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 커뮤니티 기능 추가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인당 열람 수도 57% 증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리뷰에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작년 말부터 올해 4월까지 리뷰 품질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리뷰 시스템에 커뮤니티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은 리뷰어의 누적 리뷰 수, 작성 리뷰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리뷰어 프로필’, 리뷰를 남긴 실구매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댓글 기능', 주문 대비 리뷰 작성율 등을 산정해 점수가 높은 리뷰어를 보여주는 ‘리뷰어 랭킹' 등이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커뮤니티 기능 도입 후 누적 리뷰 수는 4,000만 건을 돌파했다. 5월 한 달간 일별 작성 리뷰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2%) 크게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50자 이상 포토 리뷰’ 일별 작성 수도 10% 가량 증가한 것으로 평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리뷰어와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하면서 지그재그가 2030 사이에서 리뷰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구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뢰도 높은 리뷰 콘텐츠로 고객에게는 쇼핑의 편리함을, 판매자에게는 매출 향상의 발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