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KB국민은행, 어르신들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에 힘 모은다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 협약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는 KB국민은행과 함께 4일 오전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업무협약식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서영익 기관영업 그룹 대표 부행장, 이혁 부산 울산 경남지역그룹 대표 부행장 등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친환경 노인일자리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해 공동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
시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각 사업의 운영·지도·감독·홍보 등 업무를 총괄하고, KB국민은행은 사업비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이 이날 부산시에 전달하는 기부금 2억9,000만원은 '우리동네 ESG 센터' 5호점 조성과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우리동네 ESG 센터는 폐플라스틱 수거 등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 환경교육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노인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은 '아이스버킷 챌린지'의 집 고쳐주기 버전으로 노인 가구의 노후화된 주택을 고령층이 생활하기에 안전하고 편리한 구조로 개조해 주는 것이다. KB국민은행이 제1호 사회공헌 기업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올해 우리동네 ESG 센터 3~5호점 조성을 위해 민간 기부금 총 9억1,000만원을 확보했고 연내에 모두 개소한다는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올해 우리동네 ESG센터 3곳을 비롯해 민선 8기 동안 구·군별 1개소씩 16호점까지 신설할 계획"이라며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의 지속적 추진을 통해 많은 어르신이 자신이 오랜 기간 살던 곳에서 편안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인천시의회, 주차장 태양광 설치 조례 정비 본격화
- 기장군, '죽도 관광자원화 사업' 추진 본격화
- 인천시교육청, 첨단기술부터 예술까지…진로 탐색 길을 열다
- 경기도, 남양주 마석 ‘스마트 복합주차타워’ 착공
- 인천시, 초정밀 버스 위치 서비스 도입
- 강원랜드, 문화재생 프로젝트 ‘M650’ 시작
-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돌봄의료센터 2.0 비전 선포
- 부천시, 대규모점포 페이 허용으로 상권 변화 가능할까
- [기획] 김포~인천 국지도84호선 전 구간 개통..."10년 숙원 풀렸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세아베스틸, 추석 맞아 '사랑의 백미' 513포 기탁
- 2SK증권, 임직원·가족과 환경 캠페인 '행복나눔 숲 가꾸기' 전개
- 3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릴레이 캠페인 동참
- 4바른커리어·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활성화 MOU 체결
- 5고려대안산병원 배재현 교수, ‘로봇 방광질루 공기주입술’ 생중계…8개국에 노하우 전수
- 6인천공항공사, 추석 맞아 소외계층·복지시설 지원
- 7LS, '1조 투입' 새만금 배터리 소재 공장 준공
- 8LS증권,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 9한전, 추석 명절 앞두고 따뜻한 온정 전해
- 10자생한방병원, 100억 비자금 조성 사실무근…법적 대응 예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