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장마에 레인부츠, 제습기 인기
6월 롯데아이몰 ‘레인부츠’ 검색량 5배, 제습기 등 여름 가전 검색 2배 증가
세탁건조기, 제습기, 레인부츠 등 장마템 판매 확대, 롯데아이몰 최대 15% 적립 혜택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롯데홈쇼핑은 장마에 레인부츠, 제습기 등 장마 대비 상품이 매진되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적립금, 카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아이몰의 6월 한 달 간(24.6.1~6.30)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인부츠’ 검색량은 직전월과 비교해 5배 이상 증가했고, ‘제습기’, ‘건조기’ 등 여름 가전 검색량은 2배 늘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장마 아이템’을 선보인 결과, 지난달 레인부츠 주문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60%, 제습기 주문액은 30% 증가했다고 롯데홈쇼핑은 밝혔다. 지난달 22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엘르’의 레인부츠는 26분 만에 블루, 블랙 등 인기 색상이 매진되며 방송이 조기 종료괴고, 27일 ‘최유라쇼’에서 판매한 일본 칸쿄사의 ‘콘덴스 제습건조기’는 80만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주문금액 1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TV,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세탁건조기, 제습기,레인부츠 등 장마 대비 상품을 집중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8일에는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을 통해 ‘생활공작소 제습제’ 32개 구성을 2만원대 가격으로 선보인다. 10일에는 세탁과 건조가 한번에 가능한 'LG전자'의 ‘워시콤보’와 ‘미니워시’를 판매하며, 13일 ‘최유라쇼’에서는 제습기로 유명한 ‘위닉스 뽀송’을 판매한다.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도 장마철 패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9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의 레인부츠 20여 종을 현장방송으로 진행하며, 11일 ‘슈슈 레인부츠’를 포함해 ‘엘르’의 여름철 신발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롯데아이몰에서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레인부츠, 우양산 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적립금, 카드할인 5%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대보그룹
- LS마린솔루션, 3분기 영업익 21억원…매출 3분기 기준 최대
- 서울에서 내 집 찾기…“규제 피해간 틈새상품을 노려라”
- 한국후지필름, 금천장애인복지관 컬링대회 후원 나서
- 홈캐스트, 제네시스랩과 손잡고 ‘AX 사업’ 본격화
- BGF그룹, 2026년 조직 개편·정기 인사 단행
- 영풍 석포제련소, 경북 봉화군에 겨울철 화재 예방 위한 물품 지원
- 시엘결혼정보, 월구독형 결혼정보서비스 ‘월간 시엘’ 론칭
- 알테오젠, 3분기 누적 매출액 1514억·영업이익 873억…역대 최대 실적
- 아나패스, 3분기 영업익 95억…영업이익률 29%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