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올해 상반기 1조 4,500억 리테일 펀드 판매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유안타증권은 올해 상반기 지점 소매영업을 통해 총 1조 4,584억 원의 펀드를 판매(MMF 제외)해 2014년 10월 유안타증권 출범 후 반기 기준으로 최대 펀드판매 성과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안타증권은 상반기 7,700억 원의 공모주펀드를 판매해 누적 잔고 약 1조 6,000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본사 상품전략본부와 Retail전략본부 간 협업을 기반으로 공모주 투자효과와 함께 다양한 전략을 가미한 ‘공모주+알파전략‘의 공모주펀드를 엄선해 적극 제공한데다 탄탄한 리테일 고객층을 보유한 영업점 PB들의 축적된 펀드판매 노하우에 힘입은 바 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IPO펀드 파트를 신설하고, ‘금융상품 트렌드 회의’, ‘수요지식회’ 등 본사와 지점 간 소통을 강화하는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유동성자금의 좋은 투자대안으로 꼽히는 초단기 채권형펀드도 4,400억원 가량 판매했다.
뤄즈펑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국내 펀드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 값지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해외 공모주까지 투자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대체자산군 등의 공급도 강화하는 등 유안타증권만의 차별화한 상품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함으로써 고객 자산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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