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나에게 맞는 직업은’ 진로체험 캠프 연다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모델, 연기, 실용음악, 특수분장사 되고싶은 사람 다 모여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슈퍼모델, 배우 되고 싶은 사람 다모여 ‘진로체험 캠프’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국내 공연예술분야로 특화되어 있는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1일 진로 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7월 15일부터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중고교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는다.
K-모델연기과는 ‘세상이 나의 무대, 슈퍼모델 훈련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로체험 캠프를 연다. 워킹, K-POP댄스, 포토포즈, 연기와 프로필촬영, 선배 모델과의 토크 콘서트도 준비해 캠프 참가자들은 발표회와 모델의 밤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배우와 극작, 연출가를 배출하고 있는 연기예술과는 ‘영화 명장면 촬영하기’와 ‘도전 뮤지컬 배우’, ‘극작가 수업’ 등 세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영화와 연극의 명장면 중 참가자들은 극 중 인물로 분해 연습 후 발표를 하게 된다.
도전, 뮤지컬 배우에서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하이라이트를 배우게 되고 극작가 수업은 특강형식으로 진행된다.
K-실용음악과는 내가 바로 무대 위의 아티스트라는 프로그램으로 합주, 보컬, 댄스, K-POP체험과 참여자의 목소리를 테스트할 수 있는 녹음체험도 마련했다.
특수분장과는 마술 같은 특수분장이라는 주제로 영화, 드라마 속 극 중 인물들의 얼굴이나 신체, 다양한 캐릭터를 실제와 똑 같이 만드는 기술인 라이프케스팅 체험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태권도과는 태권도 기술 발차기와 아크로바틱을 통한 응용기술 프로그램을 ‘익스트림 태권도 체험’으로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김건표 교수(입학홍보처장)는 “ 대경대학이 체험 및 직무진로 프로그램으로 특화되어 있는 만큼, 올해 하반기부터는 남양주, 구리지역 중고교를 대상으로 공연과 콘서트가 있는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경대 남양주 진로체험 캠프는 마감은 8월 10일까지로 참가비는 무료다. 특수분장과만 참가자들 재료구입으로 8월 4일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4호선 진접역에서 땡큐 60번 종점이 대경대학으로 15분 거리에 캠퍼스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와 진로체험캠프(https://camp.tk.ac.kr/)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대경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1999년도부터 시행해 오면서 특화되어 있다.
20만 명 이상의 중·고교생들이 캠프를 통해 진로와 재능에 맞는 직업 선택 기회를 가졌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미래 과학 인재 꿈 키운다"…임실군 카이스트 탐방캠프
- 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 BL3 시설 허가… 북부 방역 대응 강화
- 경기도·ILO, 국제노동페스타 개막
- 임실군, 미세먼지 저감 2년 연속 '도내 최우수'
- 박용근 전북도의원, 최우수 광역의원 2년 연속 수상
- 남원 농업기술센터 김흥수 지도사, '농화학 기술사' 합격
- 남원시, 상생 자매결연 공모 최우수…특교세 1억 5000만 원 확보
- 이숙자 남원시의원, 요천마을 버스승강장 의자 설치 이끌어
- 박희승 의원, 남원·장수·임실·순창 특교세 40억 확보
- "환적화물 처리 현황 한눈에"… BPA, AI 환적모니터링 시스템 '포트아이' 배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25, ‘기원×에드워드리’ 한정판 위스키 출시
- 2CU, 연말 소멸 전 ‘여성 청소년 바우처’ 사용 편의성 확대
- 3SK,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200억 원 기부
- 4박형석 마스턴투자운용 대표 취임…“신뢰 회복·턴어라운드 본격화”
- 5단꿈e, 론칭 10개월 만에 유료 회원 1만명 돌파
- 6TCL, 성수에 팝업스토어 ‘TCL QD-Mini LED Game House’ 오픈
- 7에프엠어소시에이츠, ‘2026년 HR 트렌드 키워드 Top 5’ 발표
- 8스피어, 특수합금 사업 누적 수주액 1000억원 돌파
- 9"미래 과학 인재 꿈 키운다"…임실군 카이스트 탐방캠프
- 10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 BL3 시설 허가… 북부 방역 대응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