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선수, 보헤미아 랠리 1·2위 석권…타이어 기술력 입증
타이어 선택해 참가하는 체코 랠리 대회
한국타이어 장착 선수 나란히 1, 2위 차지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 우수성 입증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와 마레스 필리프선수가 13일부터 14일(현지시간), 체코 믈라다 볼레슬라프에서 열린 보헤미아 랠리 2024에서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보헤미아 랠리는 1974년 시작되어 50년의 역사를 지닌 유서 깊은 모터스포츠 대회다. 특히 올해 경기는 새로운 반세기의 역사를 여는 기점이 되는 대회로 체코뿐 아니라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랠리 대회는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가 섞인 복합 노면을 오랜 시간 주행하기 때문에 급격한 노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타이어의 민첩성과 강력한 내구성이 중요하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들이 타이어를 선택해 참가하여 타이어 제조사들의 기술력 경쟁이 눈길을 모았다.
경기 결과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 선수는 최종 기록 1시간 25분 38.7초로, 마레스 필리프가 1시간 25분 42.1초로 경기를 마감하며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경쟁사 타이어들을 제치고 압도적인 경기력을 과시하며 글로벌 톱티어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내구레이스 24시 시리즈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고 참가팀을 후원하며 전 세계 모터스포츠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공격적인 모터스포츠 마케팅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확보한 기술력을 초고성능 타이어와 일반 타이어에 반영해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AHC, ‘풀 리프트 아이크림 포 페이스’ 론칭 행사 성황리 마무리
- 분양의신, 데이터 기반 분양 마케팅 ‘하이타겟’ 기술 고도화
- 가온에프앤비, 주점 브랜드 ‘타코로’ 운영 표준화로 소규모 술집 창업 경쟁력 강화
- 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기반 장학사업 펼쳐
- 롯데, 롯데뉴욕팰리스호텔 부지 7000억 인수
- DL케미칼, 여천NCC 원가보전비중 확대…" 90만t 셧다운해야"
- 이롬넷,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서 글로벌 결제 플랫폼 Payverse 선봬
- 제주항공, 올해 정비 지연율 대폭 개선…"작년 대비 40% 감소"
- HDC랩스, 사생활 보호 강화한 ‘온디바이스 스마트홈 AI 솔루션’ 실증 본격화
- 가수 환희 팬카페 HwanheeSoul,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금 1000만 원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HC, ‘풀 리프트 아이크림 포 페이스’ 론칭 행사 성황리 마무리
- 2분양의신, 데이터 기반 분양 마케팅 ‘하이타겟’ 기술 고도화
- 3가온에프앤비, 주점 브랜드 ‘타코로’ 운영 표준화로 소규모 술집 창업 경쟁력 강화
- 4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기반 장학사업 펼쳐
- 5윤종영 경기도의원, 연천 그린바이오 육성지구 예산 미반영 지적
- 6임창휘 경기도의원, 반환 미군기지 활용 방안 제시
- 7한국도자재단, 온라인 경기도자페어 개최
- 8하남시, 연말연시 시민 안전 대응체계 가동
- 9장수군 아이돌봄 지원 '업그레이드'…첫째 70%·둘째부터 전액
- 10남원시, 남원의료원에 '산림복지 무장애 나눔길' 조성 완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