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패션·뷰티 고효율 상품 확대 전략 가시적 성과"
뷰티 신상품 70% 확대
고효율 상품 판매…수익성 개선
단독 기획 상품…업계 뷰티 트렌드 선도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4월 선보인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이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 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경쟁력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패션, 뷰티 등 고효율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인 뷰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년 대비 신상품을 70% 늘렸다.
특히 지난 4월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결과 25분 만에 4천 세트가 완판됐다. 또한 상품 기획, 방송 구성, 마케팅 등 분야별 전담 인력을 꾸리고, 전용무대와 세트 제작까지 1년 간 준비 기간을 거쳐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을 선보였다.
시청률이 높은 일요일 오전 10시에 전략적으로 고정 편성하고, 에스테틱, 직수입, 고기능 상품을 주로 판매한 결과 약 3개월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 원을 돌파했다. 방송 25회 동안 24회가 매진됐으며, 일반 뷰티 판매 방송과 비교해 분당 평균 주문액 4배, 실시간 채팅 ‘바로TV톡’ 참여건 수도 5배 높았다. 프로그램 론칭 이후 롯데홈쇼핑 뷰티 상품 전체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일요일 1회 고정 편성하던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을 오전 10시와 오후 10시 35분, 주 2회로 확대하고, 판매 브랜드 수도 2배로 늘린다. 모바일앱에서 선보이고 있는 숏폼 콘텐츠 ‘숏핑’ 서비스를 통해서도 방송 하이라이트를 압축 편집해 노출할 예정이다. 26일(금)에는 첫 방송에서만 70억 원 이상 주문액을 기록한 스페인 향수 브랜드 ‘알바레즈 고메즈’를, 28일(일)에는 47년 전통의 프랑스 에스테틱 전문브랜드 ‘캐롤프랑크’ 크림을 판매한다. 향후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글로벌 브랜드를 단독 기획에 선보이며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뷰티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업계 최고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 씨를 내세운 뷰티 프로그램을 선보인 결과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 뷰티 신상품을 늘리고, 편성도 확대하며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빅워크, ‘2025 119 메모리얼런’ 성료…"영웅들 기억하기 위한 2600명의 레이스"
- 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 파평산업단지개발·남향푸드또띠아, 중기사랑나눔재단에 성금·후원품 전달
- CJ온스타일, 소비자 권익 기여 공로로 국무총리상 받아
-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 찾은 CP 엑스트라…태국 사업 협력
- 삼성重, 나스코·디섹과 공동건조 추진 협력 확대
- SK이노, LFP 배터리 재활용 기술 국제 학술지 등재
- 의료·업무·문화 잇는 강서 개발축 중심에 선 ‘마곡 더그리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부산은행, 이동·플랫폼 노동자 쉼터 운영 지원
- 2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3빅워크, ‘2025 119 메모리얼런’ 성료…"영웅들 기억하기 위한 2600명의 레이스"
- 4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5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 6파평산업단지개발·남향푸드또띠아, 중기사랑나눔재단에 성금·후원품 전달
- 7CJ온스타일, 소비자 권익 기여 공로로 국무총리상 받아
- 83분기 국내은행 BIS 보통주자본비율 13.59%…전 분기比 0.03%p 하락
- 9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 찾은 CP 엑스트라…태국 사업 협력
- 10삼성重, 나스코·디섹과 공동건조 추진 협력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