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쓰레기 배출요령 안내서 배포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을 알리기 위해 안내서를 제작해 관내 모든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통장들에게 배포한다.
다들 쉬운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복잡한 것이 쓰레기를 버리는 일이다.
우선, 쓰레기는 크게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대형폐기물, 가전제품 폐기물’로 나눌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 배출 방법이 다를 뿐만 아니라 음식물쓰레기와 재활용품은 배출하는 날짜도 다르다.
특히, 재활용품은 종류가 너무 다양하여 올바른 배출 방법을 알고 있는 주민이 드물 것으로 보인다.
음식물쓰레기도 마찬가지로 제대로 분류되지 않고 버려져서 퇴비나 사료로 재활용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 북구청은 주민들에게 배출요령을 적극 알리고자 한 번에 알아보기 쉬운 ‘쓰레기 배출요령’ 책자형 안내서를 제작해 관내 모든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통장들에게 배포한다.
안내서는 각 쓰레기의 배출 방법, 요일별 배출일 뿐만 아니라 종이팩, 폐건전지 등을 생필품으로 교환하는 사업과 고품질의 재활용 자원인 투명페트병 배출 방법도 안내되어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쓰레기를 바르게 버리는 작은 실천이 지속 가능한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일이고,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춘천시공무원노조 제13대 지부장, 이우진 홍보기획팀장 선출 ... “존중받는 공무원 시대 열것” 포부 밝혀
-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국내 최대 반려견 행사 ‘2025 댕댕트레킹’개최
- 부산시 우수정책 2건, 세계 4대 환경상 '그린 월드 어워즈'서 금·은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종근당바이오 '티엠버스주', 보툴리눔톡신 최초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 2정치테마주 72%, 30%이상 폭락…금감원·거래소, 공동대응 강화
- 3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4'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5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6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7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8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9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10HD현대오일뱅크, ‘화물복지카드’ 신규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