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휴가 떠나기 전 인기 기내식 미리 주문하세요"
"고객 니즈 반영한 기내식으로 행복한 여행 경험 나눌 것"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제주항공이 항공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을 위해 상반기 인기 기내식을 공개하고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눌 기내식 메뉴를 제안한다.
제주항공은 K-푸드, 비건 열풍 등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내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제주항공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기내식은 불고기덮밥, 오색비빔밥, 삼원가든 떡갈비 도시락순으로 나타났다. 불고기덮밥은 기내식 구매 고객 중 가장 많은 17.3%로부터 선택 받은 메뉴로 지난 2019년 이후 매년 기내식 판매 순위 1위 자리를 지키고있는 대표 기내식이다. 오색비빔밥은 전체 판매량의 16%로 2위를 차지했다. 불고기덮밥과 함께 K-푸드 대표 메뉴인 오색비빔밥은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스테디셀러이다. 삼원가든 떡갈비 도시락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추천 레스토랑에 선정된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과 협업해 선보인 메뉴로 함께 출시된 소갈비찜 도시락과 함께 각각 11.9%와 9.2%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이밖에 콩과 채소로 만든 식물성 떡갈비가 함께 제공하는 한국식 비건 메뉴인 제주 밭한끼 산채밥도 새롭게 출시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사전 기내식은 출발 72시간 전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에서 구매 가능하며, 일부 노선에서는 주문 가능한 메뉴가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내식 맛집 제주항공에서 고객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C현대산업개발, AI 기반 안전·품질 관리체계 고도화
- 여신티켓, 호텔 스카이파크 그룹과 제휴…숙박·K-뷰티 체험 결합
- 동아출판, 광복·창립 80주년 기념 서경덕 교수와 ‘역사 콘서트’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MOU
- 롯데百 본점,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팝업스토어 오픈
- "AI로 진로 설계"…베스트텍, 차세대 진로 추천 시스템 특허 등록
- 네이버클라우드,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주관 사업자 선정
-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유럽서 처방 실적 증가
- DI동일, 에너지 소재 자회사 동일알루미늄과 합병 마무리
- 마비노기 모바일, 콘진원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