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신한은행, 티메프 사태 소상공인 금융지원 시작
증권·금융
입력 2024-07-26 18:53:30
수정 2024-07-26 18:53:30
이연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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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은행권이 위메프 티몬 사태로 어렴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시작했다.
KB국민은행은 선정산대출을 받은 후 만기가 도래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대출금 기한 연장과 원리금 상환 유예, 이자율 인하 등의 금융지원을 시작했다.
신한은행은 위메프, 티몬의 정산대금 미지급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소상공인 피해를 최소하하고, 기업 재도약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코로나19 대출 원리금 유예 종료 후에도 원리금 상환 유예, 연체이자 감면 등의 금융지원과 비금융 지원 서비스가 포함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체들 대상 금융지원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위메프, 티몬의 선정산대출을 진행한 SC제일은행도 대출금 기한 만기 연장과 장기대출 전환 등의 금융지원 정책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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