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과 미래의 연결" LG전자, 24년 만에 기업 광고 공개
종합·모빌리티·에어 총 3편
미래 비전 여정과 사업 담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전자가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설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 한 편의 영상으로 전달한다.
LG전자는 지난해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천명하고 홈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혁신과 성장을 동시에 이뤄가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이러한 미래 비전 여정과 사업을 고객들에게 쉽게 소개하고,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설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LG전자의 모습을 담았다.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은 종합편을 포함해 모빌리티 설루션, 에어 설루션 등 총 3편이다. LG전자가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건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캠페인 이후 24년 만이다.
우선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LG전자가 제공하는 혁신 스마트 라이프 설루션을 선보인다. ▲이동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설루션 ▲공감지능(AI)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설루션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웹OS 설루션 ▲미래 산업을 위한 코어테크인 냉난방공조(HVAC) 설루션 등을 보여준다.
이어서 모빌리티 설루션을 소개하는 개별 영상에서는 LG전자가 홈에서의 경험을 이동공간으로 확장하는 변형과 탐험, 휴식 테마를 소개하고,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집중 조명한다.
에어 설루션 영상에서는 칠러, 히트펌프 등 LG전자의 우수한 HVAC 기술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주거 공간부터 상업 공간까지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곳에서 전지구적 설루션을 만들어가는 LG전자의 노력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전은 역시 LG’를 넘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존재감을 확장하는 LG전자의 혁신 노력을 적극 알리고, 변화한 LG전자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LG전자는 ▲기업간거래 (전장, HVAC 등)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구독, 웹OS 기반 광고·콘텐츠 등) ▲신사업(전기차 충전 등) 등 신성장 동력 3대 축을 바탕으로 성과를 확대하며 미래 비전 실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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