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LG트윈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프로야구단 서울 LG트윈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LG트윈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LG트윈스TV(LGTWINSTV)’의 구독자 수는 최근까지 23만2,000여명으로 증가했다. 작년 11월 국내 프로야구단 유튜브 채널 중 처음으로 20만명을 달성한 바 있다. 팬들이 즐기는 선수단 영상은 3,000여개에 달한다. 특히, 지난 2021년부터 채널 구독자 의견을 정기적으로 수집하고 다음 영상 제작에 반영하는 방식을 통해 구단 팬덤 확대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카페24는 지난달 유튜브와 함께 공개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LG트윈스TV에 연동했다. 영상 시청자에게 LG트윈스 선수단의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구단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LG트윈스는 채널 숏츠 영상의 쇼핑 아이콘에 유니폼, 모자, 키링 등 구단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는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도 선수들이 직접 디자인한 유니폼인 ‘선디폼’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LG트윈스 측은 “앞으로 주요 신상품을 유튜브 쇼핑에 우선 공개하고 굿즈와 연계한 영상 스토리 구성에도 힘을 기울이겠다”라며 “카페24와의 협업은 유튜브 채널에서 팬들을 보다 응집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튜브 쇼핑은 프로스포츠 팬들이 선수와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프로스포츠단의 팬덤 기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고도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 엔에스이엔엠, 외교컬쳐클럽과 MOU…"AI·엔터 융합 박차"
- 코스피 1% 넘게 올라 2730대 출발…코스닥도 강세
- 삼성화재, '경찰 공무원 전용 플랜' 출시
- 민병덕, '동남권산업투자공사 설립 법안' 대표발의
- 유재훈 예보 사장 "금융안정계정·신속정리제도 도입 시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신장학회서 희귀질환 치료제 '에피스클리' 선보여
- 2지쿱, 비전원 방식 케어세르브 테라 패치’ 선봬
- 3소상공인연합회, "새 정부, 소상공인 정책 우선순위에 두길"
- 4순창군, 호국보훈의 달 맞이 '행복순창몰' 농특산물 할인행사
- 5임실군, '제44회 임실군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20일까지
- 6순창쌀로 만든 '순창발효쌀 3종', 대형 온라인몰 입점…본격 판매 돌입
- 7임실치즈테마파크, 150여 종 장미꽃 만개 절정…관광객 북적
- 8KAI, 두 번째 ‘K-AI‘ 세미나 개최..."항공우주 제조·개발에 AI 혁신 더한다"
- 9케이메디허브 오상민 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10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5 대구시 산하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