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위메이크, 파이노버스랩과 업무협약 체결…“식자재 유통 시장 공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 통합 관리 설루션 ‘큐마켓’을 운영하는 애즈위메이크는 식자재 유통거래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금융설루션 제공을 위해 파이노버스랩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애즈위메이크는 우리 동네 마트와 마트 인근 거주민을 연결, 온라인 식료품 당일 배송 서비스 '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중대형 오프라인 마트와 반경 3km내 소비자들을 이어주고, 도심에 위치한 식자재마트를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주문 후 내 집 앞까지 3시간 이내 당일 배달하는 O2O 서비스이다. 큐마켓 제휴 식자재마트는 24년 상반기말 기준 501개소이며 거래액은 상반기 1,114억 누적으로는 2,500억을 넘어섰다.
상품 확보 및 제작을 위해 애즈위메이크는 산지 생산자와 식자재마트를 연결해 더 저렴한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산지직송 서비스 운영하는 자회사 직큐 출자를 올해 5월에 마쳤고, 자회사 직큐는 지자체 산지몰 위탁 운영, 산지 생산자와 제휴 식자재마트 간 도매 거래 주선을 진행하고 있다.
파이노버스랩은 카카오페이가 전략적 투자한 B2B 결제 설루션 ‘페이먼스’ 운영사이다. 페이먼스는 B2B 후불결제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매자의 신용을 평가해 외상한도를 설정하고 한도 내에서 판매자의 외상매출채권을 매입함으로써 판매자의 미수 리스크와 유동성 문제를 동시에 해소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페이먼스 설루션을 API 형태로 큐마켓에 탑재해 제휴 식자재마트 상품을 온라인 구매 시 외상 결제할 수 있도록 한다.
장종욱 파이노버스랩 대표는 “외상거래가 관행으로 자리잡고 있는 식자재 시장에서 미수금 문제는 언제라도 터질 수 있는 잠재적 위협이다”라며 “500개 이상의 식자재 마트를 확보하고 있는 애즈위메이크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식자재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인 금융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손수영 애즈위메이크 대표는 “최적 가격, 적정 재고 파악, 상품 확보, 제작, 거래 활성화를 위한 금융 설루션, 재구매 유도를 위한 마케팅 4박자를 고루 갖춘 설루션을 제공하는 차별화 전략을 제공해 큐마켓과 제휴를 맺은 식자재마트 점주들이 B2B 식자재 유통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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