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칼리버스, 日 ‘라쿠텐 옵티미즘’ 참여…해외 시장 본격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4-08-02 10:42:14
수정 2024-08-02 10:42:14
이수빈 기자
0개
8월 오픈 앞두고 글로벌 광폭 행보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롯데의 초실감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는 이달 말 글로벌 전면 오프닝을 앞두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라쿠텐그룹 계열사인 라쿠텐월렛의 제안으로 이달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고 있는 라쿠텐그룹의 최대 체험이벤트인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공동 부스로 참여했다. 또한 행사 첫날에는 라쿠텐월렛과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라쿠텐월렛은 2023년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해 올해 누구나 쉽게 웹3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칼리버스는 최근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 참여했다. 벨기에 붐에서 지난달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이 행사에 칼리버스는 특별 파트너 부스를 열고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추후 개최되는 메타버스 EDM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칼리버스는 올 초 ‘투모로우랜드’와 메타버스내 독점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하반기 페스티벌 공개를 위해 막바지 작업에 들어가며 홍보에 나섰다. 칼리버스는 다양한 글로벌 대기업 및 아티스트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참여 방안에 대해 본격 협의하기로 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클라우드호스피탈, MS와 맞손…"AI 기반 의료 서비스 개발"
- 이롭-최현석 셰프, 요리 시연 등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 "한·미 ‘조선·해양 동맹’ 이끈다"…HD현대, ‘조선협력 전문가 포럼’ 실시
- LG전자, 美서 'LG 시그니처'로 세탁 가전 리더십 '정조준'
- 구름, 서울 Figma 컨퍼런스서 혁신적 디자인 시스템 ‘Vapor’ 공개
- KAI, 인니 국방부와 학교 재건 봉사활동 실시
- 유병태 HUG 사장, 경영평가 2년 연속 D등급에 사의 표명
- 한국컴피티션 ‘뉘르부르크링 24시’ Top 10 쾌거
- 바디프랜드, 콤팩트 라인업 강화…'카르나로보', '카릭스로보' 출시
- SK하이닉스, 청주에 7번째 반도체 후공정 시설 짓는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산시청 김하윤 '34년만에 세계유도대회 금메달 쾌거'
- 2경기도의회, '예산집행 부실 지적'
- 3경기연구원, 첫 내부인사...'박경철 부원장' 임명
- 4경기도, “층간소음 제도”...실효성↑
- 5경기도, "폭염 대비"...20억 원 지원
- 6포천 연고팀 'FN POCHEON', e스포츠 올림픽 진출
- 7무안군, '외국인등록 서비스' 첫 도입…부족한 농촌 일손 돕기 한 몫
- 8"새 집 줄게, 헌 집 다오"…함평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출동
- 9뱅크오브아메리카, 스페셜올림픽에 500만달러 후원
- 10클라우드호스피탈, MS와 맞손…"AI 기반 의료 서비스 개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