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日 최대 드럭스토어 입점…“글로벌 영토 넓힌다”
[앵커]
KGC 인삼공사는 정관장으로 일본 드럭스토어 ‘웰시아’와 종합쇼핑몰 ‘이온몰’에 입점하며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한 맞춤형 제품을 확대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김민 기자입니다.
[기자]
KGC인삼공사가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웰시아’와 일본 종합쇼핑몰 ‘이온몰’의 전점 입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연 매출 약 9조원에 달하는 웰시아는 전국에 약 2,000여 개 매장을, 이온몰은 35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관장은 국내 건기식 기업 처음으로 웰시아 전점에 입점할 수 있었던 이유로 일본 소비자의 니즈 분석과 이를 통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꼽았습니다.
[인터뷰] 키시 / 도쿄도 후추시
“한국 여행에서 자주 본 정관장이 일본 웰시아에서 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건강과 미용을 위해 매일 먹을 예정입니다”
정관장은 일본 여성들이 혈액 순환과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점을 반영해 홍삼의 혈액 순환과 항산화 기능성을 특화한 제품 ‘석류홍삼’을 내세웠습니다. KGC인삼공사는 “일본 3050 여성을 중심으로 석류홍삼이 ‘자쿠로 홍삼’으로 불리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 이동환 / KGC인삼공사 Western사업실장
“앞으로도 정관장은 해외 현지의 메가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사업 성장을 본격적으로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중장년층의 비중이 높은 일본을 겨냥한 정관장.
중화권, 미국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 K-홍삼의 열풍을 잇겠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민입니다. /rlaalsmin423@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