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인분 4시간만 품절”…CJ제일제당, 파리서 K푸드 알렸다

[앵커]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에 알린 ‘비비고 시장’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현지에서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평균 4시간 만에 품절됐다고 합니다. 세계인들이 반한 ‘K푸드’의 비결이 뭔지, 김민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파리 올림픽 기간 중 코리아하우스에 마련된 ‘비비고 시장’.
CJ제일제당이 우리 식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식 시장 형태의 부스를 설치했습니다.
비비고 떡볶이와 김치를 만두, 주먹밥, 핫도그 등과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을 선보였는데, 이 중 ‘소불고기만두 콤보’와 ‘치킨만두 콤보’가 특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터뷰] 칼라 바누엘로스 / 맥시코 방문객
“저는 멕시코에서 왔고 K팝 문화를 좋아합니다. 특히 K푸드를 엄청 좋아해요. 올림픽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한곳에 모이고 있어서 여러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방문객뿐만 아니라 현지 대형 유통채널을 포함한 19개의 업체에서 60명의 바이어가 ‘비비고 시장’을 찾았습니다.
직접 맛보며 비비고 제품의 가능성을 확인한 겁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랑스를 비롯, 유럽의 주요 언론을 대상으로 유럽 사업과 비비고를 소개하고 김밥을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경욱호 / CJ그룹 부사장
“영화, 음악, 드라마, 뷰티, 음식 그 모든 부문에 걸쳐서 CJ그룹이 갖고 있는 콘텐츠가 전 세계 소비자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잘 보실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합니다”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본 CJ제일제당.
‘비비고 시장’을 발판삼아 사업 영토를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민입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 가스공사, 상생결제 도입으로 공정경제 기반 조성 앞장
- HS효성 임직원, '사랑의 헌혈'로 나눔 실천
- 에너지공단, '기후행동 우수사례 설명회' 개최
- 제이케이이지컴퍼니, 쿤밍 춘성 스프링시티 골프앤리조트와 이벤트
- 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강소기업' 서비스 개편
- 서울시-SBA, 중고등학생·장애인 e스포츠 대항전 '2025 서울컵' 개최
- 우미건설, ‘K-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 서울창업센터 동작, 지원사업 공모 시작…기술창업 사업화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신보, 소상공인 채무부담 완화 지원
- 2대구생활문화센터, ‘2025 생동데이교실’ 하반기 수강생 모집
- 3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 코오롱야외음악당 청년 버스킹 운영
- 4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2026년 정기대관 신청 접수
- 5BPA 조정선수단, '대통령기 시·도대항 조정대회'서 메달 3개 획득
- 6남원시의회, 광복 80주년 맞아 만인정신 계승 의지 다져
- 7영남대병원, 유방암 적정성평가 8회 연속 1등급 획득
- 82025 황룡강 가을꽃축제, 해바라기 심기 행사로 성공 기원
- 9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10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