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 수익률 3회 연속 은행권 1위 기록
고위험포트폴리오1 연간 수익률 20.59%로 은행권 전체 최고
지난해 4분기부터 세 차례 연속 연간 및 6개월 수익률 은행권 1위 기록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고위험 포트폴리오1 상품이 13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4년도 2분기 디폴트옵션 주요 현황 공시에서 은행권 디폴트옵션 상품 중 연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이다. 지난해 7월 본격적으로 시행됐고, 6월 말 기준 41개의 퇴직연금 사업자가 고용노동부의 승인을 받아 310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고위험 포트폴리오1은 지난해 4분기부터 3회 연속으로 연간 수익률과 6개월 수익률에서 은행권 1위를 이어갔다. 고위험포트폴리오1은 연간 수익률 20.59%, 6개월 수익률은 14.71%로 은행권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저위험 포트폴리오2와 중위험 포트폴리오1의 연간 수익률도 각각 8.69%와 12.31%를 기록해 저위험 상품과 중위험 상품 가운데 은행권 1,2위를 차지했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증시가 하락할 때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는 환노출 펀드를 위주로, 안전자산 비중이 높은 저위험 포트폴리오는 환헤지 펀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의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역량이 3회 연속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1 수익률 은행권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나 대단히 감사하다”며,“앞으로도 고객의 행복한 노후 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연금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자산관리 적립금 40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가입하는 퇴직연금 DC형과 IRP 시장에서 각각 17년, 14년 연속 적립금 1위(2023년 12월말 기준, 출처 : 은행연합회 퇴직연금 비교 공시)를 달성하는 등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헝셩그룹 “플랫폼934, 中 콘텐츠 제작사와 파트너십 체결”
- BC카드, 여름철 맞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
- 한국산업은행, KDB 스마트 오션인프라 펀드 3호 사업 승인
- 농협銀 금융권 최초 데이터품질 관리체계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 현대캐피탈, 여름 맞이 '현대차 특별 금융 프로모션' 시행
-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2025년 보험학 연구지원' 체결식 개최
- 현대카드, 아티스트 톰 삭스와 협업…"카드를 예술 작품으로"
- 케이지에이, '양극재 수계공정화 기술'로 시장 공략
- 카네비모빌리티, '자율주행 모빌리티 산업전' 참가
- 수출입銀 7억 달러 규모 스털링본드·완탕본드 발행 성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출시
- 2헝셩그룹 “플랫폼934, 中 콘텐츠 제작사와 파트너십 체결”
- 3"공론화 제도화 본격화"…한국리서치·한국갈등학회, 20년 성과·과제 논의
- 4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12일 개장
- 5중기부, M&A를 통한 ‘제3자 기업승계’ 잇달아 성공
- 6중기중앙회, '서울 중소기업 CO-UP 아카데미' 개최
- 7BC카드, 여름철 맞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
- 8한국산업은행, KDB 스마트 오션인프라 펀드 3호 사업 승인
- 9동아ST, 입센코리아와 ‘디페렐린’ 킥오프 미팅 개최
- 10이베이 "중고·리퍼비쉬 거래 매출 비중 40% 차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