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현대해상과 전략적 파트너십…“블랙박스로 보험상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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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팅크웨어가 지난 19일 오후 팅크웨어 판교 본사 대회의실에서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준표 팅크웨어 컨슈머사업본부장, 윤영상 현대해상 자동차업무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한 정보 분석 능력과 현대해상의 보험 관련 전문성을 결합하여, 새로운 보험 상품 개발 및 운영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에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하면서 사용자 확대는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파트너십의 첫걸음으로 개인형 자동차 보험 대상의 할인형 특별 약관을 다음 달 신규로 출시할 예정이다.
본 협약은 실시간 통신형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를 기반으로 진행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는 LTE, Cat.M1 기반의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블랙박스와 운전자의 스마트폰 앱을 연결하는 서비스로 주요 기능으로는 주차 중에 발생하는 충격 알림 및 이미지 전송, 주차 위치 및 고화질 이미지 전송, 운행 기록 데이터서비스, 월간 리포트 서비스, 스마트 원격 영상 재생, 차량 정보 표출, 원격 전원 제어, 긴급 SOS 알림 등 실시간으로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윤영상 현대해상 자동차업무본부장 상무는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통해 수집된 운행정보를 분석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팅크웨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커넥티드 블랙박스 이용자들이 자동차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상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이준표 팅크웨어 컨슈머사업본부장은 “고객에게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자 현대해상과 MOU를 체결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향후 현대해상과 보험상품 관련 사업 협력을 통해 선도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yojean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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