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서울 비즈 업 CEO 포럼 간담회' 개최…“中 진출 노하우 공유”
경제·산업
입력 2024-08-27 11:13:06
수정 2024-08-27 11:13:06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26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중국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협상 정보와 회원사간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서울 비즈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20여명의 포럼 CEO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 시장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손정수 ㈜투씨투와이 대표의 중국 비즈니스 협상 경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중소기업의 중국 비즈니스 거래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포럼 회원사 간 협업 및 사업 아이디어 공유를 위해 통합브랜딩 디자인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애드창의 고객 만족을 위한 디자인 트렌드 연구 및 혁신 과정을 소개하며 회원들 간 창의적인 기업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현 포럼 회장은 “이번 간담회가 회원들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배우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업종간 네트워킹이 더욱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 비즈업 CEO 포럼’은 중소기업인대회 표창 수상기업, 장수·혁신 중소기업 등으로 구성된 단체로, 회원간 이업종 교류 및 경영애로 공동 대응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상장 무산 책임은? LS전선 vs 케이스톤 ‘법정 공방’
- 트럼프 “美 호위함, 한화와 협력”…마스가 급물살
- 삼성·SK, 美 ‘AI 주도권 확보’ 구상 참여 의사
- “제네릭 약가 인하 땐 연간 3.6조 손실, 1.5만 명 실직”
- 고려아연 美 제련소 프로젝트..."韓·美 협력 차원 높여"
- 현대차그룹, 21개 차종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HD현대 정기선, MZ 직원 소통…“우리 강점은 추진력”
- 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생산포용금융부 신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면 유산균 ‘IDCC 1201’ 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 하만, 독일 ZF社 ADAS 사업 인수…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