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인기 있는 여행지는?…KB국민카드, 상반기 해외여행 트렌드 발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KB국민카드가 올해 상반기 세대별 인기 해외 여행지를 분석한 결과 20대는 일본, 30대는 스페인, 40대는 베트남, 50대는 중국을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올해 상반기 신용·체크카드 이용 데이터를 통해 상반기 32만건의 항공권 구매 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일본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항공권 구매건수 비중은 일본이 44%로 가장 높았고 베트남 12%, 태국 7%, 필리핀 6%, 중국 4%, 대만 3% 순으로 집계됐다.
세대별로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를 국가별 항공권 구매 비중을 통해 살펴보면, 20대는 일본(39%), 30대는 스페인(39%), 40대는 베트남(31%), 50대는 중국(28%)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 항공권 구매 건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곳은 중국으로 증가율이 182%에 달했다. 이어 베트남(62%), 일본(45%), 태국(26%), 대만(18%)이 뒤를 이었다.
국가·업종별 카드 이용액 비중을 분석한 결과, 쇼핑 업종에서 카드 이용액 비중이 가장 높은 나라는 영국·이탈리아·일본이었다. 반면 필리핀·베트남·태국 등 동남아에서는 음식업종 이용액 비중이 높았다.
KB국민카드가 서울·경기·인천 거주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해외여행 시 결제 예정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한 비율이 48.4%였고, 해외여행 특화카드를 선택한 비율은 28.2%로 나타났다.
20대 응답자 50%는 해외여행 특화카드를 선택하겠다고 밝혔지만, 연령대가 높을수록 기존에 소지한 신용카드를 사용하겠다는 답변 비중이 커졌다. 30대는 46.5%, 40대는 48.4%, 50대는 66.7%가 신용카드를 이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진첨단소재 “기술 유출 수사 대주주·법인 관련성 없어”
- 엠젠솔루션, 'AI 화재 진압 솔루션' 탑재 소방 로봇 특허 출원
- 조이웍스앤코 "호카 오프라인 리테일 사업 매출 성장세"
- SKAI인텔리전스, ‘AI 서밋 서울 2025’ 참가
- 키움증권, 대학생 50명에 장학금 1억원 전달
- 하나자산운용, ‘하나파이팅코리아’ 펀드 순자산 1000억 돌파
- NH선물, ‘S&P500 매일만기옵션 OPEN API 실거래 지원’
- 오비고 "SDV 표준화 협의체 참가…생태계 확장 기여"
- 토스증권, AI 기반 시장 분석 서비스 ‘AI 시그널’ 출시
- 세나테크놀로지, '2025 로보월드' 참가…로봇 사업 본격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똘똘한 한 채 선호에 역세권 가치 ‘껑충’…수요층 선점 분주
- 2대진첨단소재 “기술 유출 수사 대주주·법인 관련성 없어”
- 3“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체계 혁신
- 4세븐일레븐, 올해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
- 5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6엠젠솔루션, 'AI 화재 진압 솔루션' 탑재 소방 로봇 특허 출원
- 7BMW 코리아, ‘뉴 X3 30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출시
- 8현대제철,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9코리아교육그룹, 신규 온라인 강의 플랫폼 ‘블러 스튜디오’ 선공개
- 10HS효성첨단소재, ‘2025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