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제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 참가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은 지난 10일 문경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제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에 경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급) 학생과 지도교사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제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 주최, 경산북도장애인체육회, 문경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총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경산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경산자인학교 선수단 25명은 육상과 디스크골프, 슐런, 실내 조정 종목에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체육대회 결과로 경산자인학교 슐런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사동고등학교 특수학급 슐런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 장산중학교 특수학급 디스크골프 동메달 1개, 정평초등학교 특수학급 육상 100m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이번 대회 육상 100m에 참가한 선수는 “대회를 준비하면서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릴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자신감을 얻었고,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다.”고 말했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다른 학생들과 교류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장애인 체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상생협력기금’ 1120억 본격 시행
- [기획] 양주시, '북부 1위' 빈집 도시…되살릴 수 있을까
- [인터뷰] 김종혁 김포시의회 의장 “기본에 충실한 의회 만들겠다”
- [이슈플러스] 박동식 사천시장 “대한민국 우주 수도 만들 것”
- 서부지방산림청-광주지방교정청, 산림경영대행 업무협약 체결
- 부산시, 항저우 제치고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최종 선정 쾌거
- 김병민 용인특례시의원 '주차장 돌진사고 예방 조례안 개정 논의'
-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보고서 초안 심의'
- 신안군, 섬 홍도원추리 축제 마무리…2000여 명 방문
- 해남군, 전남 최초 '어린이 스마트 안전쉼터' 개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