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렉시, AI 챗봇 설루션으로 한림대 정보 서비스 혁신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엘렉시는 한림대학교와 다양한 정보를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AI 기반의 학교정보 QA 챗봇 서비스 개발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림대학교의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핵심 기술은 RAG(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기반의 챗봇 설루션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RAG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한계를 보완하고,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생성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서 외부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최신 정보를 반영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엘렉시가 제공할 QA 챗봇 서비스는 학교생활에 필수적인 정보와 진로, 취업 정보를 학생들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으로, 단순히 학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한림대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엘렉시는 2016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AI기반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딥러닝 기반 이상패턴 감지 솔루션, 동영상 분석 솔루션, 공장자동화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여러 정부과제를 수행하고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스마트 업무 생산성 관리 서비스인 모멘토(Momentor.ai)를 제공 중이다.
벤처기업, 이노기업 인증 및 특허청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2020년 AI바우처사업 우수기업 선정, 2021년 우수벤처기업 선정, 2023년 우수기업부설연구소 선정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엘렉시는 올해 초 종근당홀딩스 대표 출신의 황상연 대표가 주도하는 에임브릿지AI투자조합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서장원 엘렉시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림대학교가 목표로 하는 K-University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기술인 AI기반 고등교육 솔루션 개발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계약 체결은 엘렉시의 AI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향후 RAG 기반 챗봇 서비스 시장 내에서의 엘렉시의 지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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