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있으면 커피 할인”…스타벅스-카카오, ‘Hello, Student!’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카카오와 협업을 통해 Gen-Z 세대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Hello, Student!”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26일부터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인증을 진행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에게 지정된 기간별로 제조 음료 할인 등 월 최대 2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로, 제휴를 맺은 400여개 대학교 또는 대학원 학적이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톡학생증은 최근 누적 발급인원 100만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명 방식으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Hello, Student!” 이용자들에게는 1년 간 다양한 전용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스타벅스 앱을 통해 연계된 대학생 인증 완료 시 스타벅스 학생 카드가 스타벅스 계정으로 발급되며 발급 즉시 최초 1회에 한하여 자몽허니블랙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 등 3종의 음료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 2매가 제공된다. 또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이후 제조 음료 주문 시 톨 사이즈 할인 쿠폰과 함께 매월 1일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톨 사이즈 구매 시 벤티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쿠폰 2매가 발급된다.
스타벅스의 Gen-Z 타겟 혜택 제공 프로그램은 스타벅스가 올 초 모집한 대학생 서포터즈 ‘스타터즈’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으로, 지난 6개월간 ‘스타터즈’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젊은 세대들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 국내외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스타터즈’ 모집을 진행했다. 총 2,800여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며 7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나타낸 가운데, 스타벅스는 콘텐츠 기획력 및 추진력,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 및 관심도, 대외활동 및 성과 등의 여러 단계의 심사를 통해 40인의 ‘스타터즈’ 1기를 최종 선발한 바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젊은 세대들을 위한 이벤트인 ‘Hello, Student!’를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스타벅스 경험이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님들께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