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세계 30위' 기록
인터브랜드 100대 브랜드 종합 순위 30위…2단계 상승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혁신적 기술과 친환경 상품으로 브랜드 비전을 지속 실현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5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141억에서 230억 달러로 63% 성장, 브랜드 순위는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상승한 것이다.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자동차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 상승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고성능 브랜드 N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글로벌 브랜드파워를 지속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모빌리티로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팬 층과 차별화된 문화를 지속 공유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전동화라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인본주의 기반의 브랜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으로 글로벌 3대 자동차 시상식 중 하나인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되며 2022년 아이오닉 5·2023년 아이오닉 6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 또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도 제네시스가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랜드 1위, 현대차가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치했다.
현대차는 지난 8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을 위한 새로운 중장기 전략 현대 웨이를 발표했다. 새로운 전략 하에 현대차는 전동화 리더십를 강화하면서도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EREV를 개발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소프트웨어와 AI 기술력 고도화로 고객들에게 혁신적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고 수소 사업 역량 강화로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주도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전동화 시대의 리딩 브랜드로서 브랜드 마케팅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 활동으로 전세계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현대차는 완성차 제조를 넘어 AAM 등 차세대 모빌리티로의 확장을 통해 게임 체인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의 모든 기술적 진보가 인류에게 더욱 풍요롭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사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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