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더간편한 다모은건강보험' 출시
금융·증권
입력 2024-10-17 09:41:40
수정 2024-10-17 09:41:40
김도하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삼성생명은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세분화한 '더간편한 다모은건강보험'을 1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질병을 앓았던 경험이 있어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보험이다. 고혈압·당뇨병 등의 경증 만성질환 유병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의 문턱을 낮추고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게 삼성생명 측 설명이다.
'더간편한 다모은건강보험'은 '갱신형' 상품과 '무해약환급금형(비갱신형)' 상품 중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다.
갱신형 상품은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1·2·5·10년으로 세분화했으며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형 대비 낮다. 무해약환급금형(비갱신형)의 경우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기존 5년 외 10년까지 확대해 만기까지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이 가능하다.
3가지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내 진찰이나 건강검진을 포함한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이나 질병확정진단, 질병의심소견 여부 ▲1·2·5·10년 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내 암, 간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증, 심장판막증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무사고고객계약전환특약'으로 가입 후에도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 인하가 가능해 최초 가입 시보다 더 저렴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무사고고객 계약전환은 각 가입 상품별 계약전환 신청기간에 맞춰 전환 신청을 하면 준비금 정산과 함께 다른 유형의 상품으로 계약을 전환할 수 있는 제도다.
보험 가입 후 정상적으로 계약을 유지하는 고객이 최초 보험계약 시작일 이후에 약관에 따른 무사고판정기간 동안 입원 또는 수술을 받지 않거나 6대 질병으로 진단 확정되지 않은 경우 신청할 수 있다. 6대 질병은 암, 간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증, 심장판막증이다.
예를 들어 3개월 내 의사 소견 여부, 5년 내 입원·수술 여부, 5년 내 6대 질병 진단·수술 여부 등을 묻는 3.5.5 유형으로 최초 가입 후 5년 무사고 조건을 충족할 경우 3.10.5 유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약 5~15%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더간편한 다모은건강보험(무배당, 무해약환급금형)' 기준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10·15·20·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초경증부터 중증 유병자까지 건강등급을 세분화해 간편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고객이 꾸준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보험료 할인 제도와 건강관리 서비스도 운영해 유병자의 보장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키움증권, 카카오뱅크와 ‘26주적금with키움증권’ 출시
- 미래에셋운용, ‘K 배당 시리즈’ ETF 2종 순자산 1조 2000억원 돌파
- 한투증권, ‘쿼터백 로보일임’ 출시…업계 최다 라인업 완성
- [부고] 정만성(대신자산운용 대표이사)씨 모친상
- 에스티큐브 “대장암 1b상 결과 전원 종양 감소”
- [부고] 서민우(플루토스 부장) 씨 조모상
-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 임상서 완전관해(CR) 달성”
- 한투증권, 소비자보호 TF 신설…”설계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 혁신”
- 메리츠증권, 글로벌 핀테크 ‘위불’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한국콜마,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목표가↓-SK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키움증권, 카카오뱅크와 ‘26주적금with키움증권’ 출시
- 2남원시의회 '문화유산관광발전연구회', 연구성과 해단식 성료
- 3진도군,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 4미래에셋운용, ‘K 배당 시리즈’ ETF 2종 순자산 1조 2000억원 돌파
- 5면역세포 탈진 정도 측정으로 면역항암제 효과 예측 가능
- 6티머니, 외국인 관광객 위한 '트래블카드 플러스' 출시
- 7김성 장흥군수, 국회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총력전'
- 8 농업인의 날 30주년, 발상지 ‘원주’에서 국가 기념식 개최
- 9대한의용생체공학회 차기 회장에 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병원장 선임
- 10남원시, 'KTX 역세권 개발 비전' 선포…미래형 도시 혁신 가속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