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 성황…누적 2만명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4-10-17 16:06:16
수정 2024-10-17 16:06:16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3일부터 성수동에서 운영 중인 팝업스토어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이 16일까지 누적 체험객 2만명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오는 20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아트를 컨셉으로 롯데리아 창립 45주년을 기념한 공간이다. 총 3층으로 구성돼 햄버거를 소재로 한 아트 작품부터 AI가 그림을 생성해주는 브레인 아트 체험, 브랜드 헤리티지 전시 등 다양한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MZ세대 고객부터 가족 단위 고객, 외국인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2만여명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오픈 이후 16일까지 14일간 25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팝업스토어 사진 촬영 및 문의, 방문, 언급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팝업스토어를 직·간접 체험하며 45년 사랑받아온 브랜드로서의 저력을 확인했다.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은 리아 아트존, 브레인 아트존, 45주년 존 등으로 운영됐으며 오직 팝업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AI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특히 인기가 높았다. 리아불고기와 리아새우를 먹고 나오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프로그램은 네이버 사전 예약 오픈 5시간 만에 모두 마감되며 총 1,500명이 체험하는 등 방문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AI 미러 포토 키오스크를 활용해 1979년, 1992년 등 롯데리아의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의 분위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타임머신 포토존’은 1만명 이상 체험해 가장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 밖에도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포토존 촬영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미션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고객 대상 키링, 엽서, 미니 간식 등의 풍성한 선물도 제공했다. 미션 완수 고객에게는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김치 불고기 버거’, ‘통살 가득 새우버거’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두 제품 모두 롯데리아 시그니처 메뉴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를 바탕으로 개발됐고, 제품 출시 여부 및 출시일에 대한 문의가 이어져 롯데리아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3일에는 롯데리아 브랜드 모델 배우 천우희도 참석해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고 함께 내부를 투어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오픈 현장을 빛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는 동시에 특별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롯데리아의 헤리티지를 전달하는 것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롯데리아를 사랑하는 모든 고객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