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수면연구소, 서진원 소장 기획 ‘베스트슬립 수면콘서트’ 오는 24일 개최
문화·생활
입력 2024-10-18 14:12:52
수정 2024-10-18 14:12:52
정의준 기자
0개

바른수면연구소는 서진원 소장이 기획하고 ‘5성급 호텔 침대’ 베스트슬립이 주관하는 수면 페스티벌 ‘베스트슬립 수면콘서트’가 오는 10월 24일 한강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린다.
‘베스트슬립 수면콘서트’는 지난 5월 첫 공연의 성공에 힘입어 기획된 두 번째 행사로 5성급 호텔 침대에 누워 공연을 즐기는 파격적인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저녁 7시에 시작해서 다음날 오전 7시 30분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되며, 12시간 이상의 러닝타임 동안 관객들은 자고 싶으면 언제라도 누구의 눈치 볼 필요 없이 잠들 수 있다.
‘잠’에 초점을 맞춘 ‘베스트슬립 수면콘서트’는 관객들이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숙면을 위한 최적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첫 순서는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 수면전문가 위원이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수면 환경 개선과 컨설팅에 힘쓰고 있는 서진원 소장의 수면 강연으로 꾸며진다.
이어 어쿠스틱 인디밴드 10CM, 피아니스트 윤한, 싱어송라이터 펀치 등이 출연해 느린 템포의 자장가 같은 음악을 라이브로 선사하고,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줄 필라테스와 수면 음악 디제잉 등 이색적인 무대도 펼쳐진다. 다음날 오전에는 피아니스트 최호경과 현악 4중주 ‘클라루스 콰르텟’이 아침을 깨우는 싱그러운 모닝 클래식을 연주할 예정이다.
관객을 잠재우는 것이 목적인 이번 콘서트에는 이색적인 포인트가 넘쳐난다. 객석은 여성 전용석과 남성 전용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코골이나 잠꼬대가 심할 경우에는 별실로 안내된다. 또한 숙면을 도와주는 기능성 수면 음료와 따뜻한 차, 세로토닌 분비를 돕는 간식을 비롯해 관객이 자발적으로 스마트폰을 멀리할 수 있는 개별 휴대폰 감옥도 지급된다.
공연장에는 ‘수면 집사’로 불리는 안내원이 포진, 5성급 호텔의 버틀러 서비스 같은 ‘숙면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밤새 제공할 예정이다.
관객 전원에게는 5성급 호텔 베개와 슬리핑 키트로 구성된 베스트슬립 수면 키트가 선물로 주어지며,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잠옷 대여 서비스도 운영된다.
베스트슬립의 대표이자 바른수면연구소 서진원 소장은 “잘 자는 것이 우리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수면의 가치와 그 중요성을 우리 사회에 알리고 싶어서 기획하게 됐다”라며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공연과 함께 편안한 잠과 쉼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암 림프절 절제술, 부담 '뚝'… 주목받는 수술법은?
- 살아있는 기증자의 간이식, 괜찮을까요?
- 부천세종병원, 국군 장병 심혈관질환 치료 책임진다
- 용인세브란스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해커톤' 개최
- 의기협-호흡기학회, '흡연과 폐암, 주목받는 담배소송' 심포지엄 개최
- 부모님 건강 위한 '필수 소지품'… '이것' 챙기세요
- 젊은 고혈압, 30%만 인지… 스마트기기 이용하면 혈압 관리에 도움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신 인공관절 로봇 '마코(MAKO)' 도입
- 고려대 안산병원 서동훈 병원장 취임… "지역 특성 반영한 병원 운영하겠다"
- "코로나 다음은 조류인플루엔자… 팬데믹 대응 필요하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번엔 이사회 진입할까”…티웨이 임시주총 ‘촉각’
- 2콜마BNH, 실적 부진 속 남매 갈등…‘경영권 분쟁’ 조짐
- 3게임업계 엇갈린 성적표…NK ‘활짝’·엔씨 ‘한숨’
- 4美 수소 생산 보조금 폐지 추진…현대차 ‘긴장’
- 5대선 부동산 공약…‘주택 공급 확대’ 한목소리
- 6'비은행 강화' 숙원 푼 우리금융, 임종룡 연임론 힘 받나
- 7삼성전자, 獨 공조업체 플랙트 인수…‘빅딜’ 신호탄
- 8또 兆 단위 유증…증권가 "포스코퓨처엠 주가 하락 불가피"
- 9롯데손보, 콜옵션 시도 후폭풍…JKL 엑시트 '시계제로'
- 10SK그룹, ‘정보보호혁신 특별위원회’ 신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