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마크 컴퍼니, 글로벌 캠페인 ‘Wear Wool, Not Waste’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4-10-28 15:26:48
수정 2024-10-28 15:26:48
정의준 기자
0개

섬유 브랜드 울마크 컴퍼니가 울(Wool) 섬유의 환경적 이점을 조명하는 최신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Wear Wool, Not wast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모든 합성 의류가 여전히 어떤 형태로든 존재한다는 불안한 생각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60초 분량의 영상에 사람들이 지금까지도 지구를 괴롭히고 있는 오래된 합성 의류 좀비의 침입을 피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캠페인은 석유 기반의 합성 섬유에 비해 울이 가지는 독특한 환경적 이점을 대중에게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울마크의 소비자 인식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울마크는 오래 착용이 가능한 울 의류는 다른 섬유로 만들어진 의류보다 세 배 더 많이 기부되는 경향이 있다며, 울은 현재 전 세계 섬유 공급의 약 1%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의 기부율을 달성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는 섬유 시장에서 울이 차지하는 비중을 훨씬 뛰어넘는 것으로, 순환 경제 발전에 있어 울의 가치를 강조한다고 전했다.
존 로버츠 울마크 매니징 디렉터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마케팅이 아니라 시민과 업계 전반에 섬유 선택에 대한 재평가를 촉구하는 긴급한 요청”이라며 “메리노 울은 본질적으로 천연 소재이자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패션의 환경 영향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메리노 울은 자연을 거스르지 않으며, 생분해와 재활용되는 천연섬유이기 때문에 환경문제에 있어 솔루션이 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울마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화재 “국내 최대 글로벌 보험 콘퍼런스 KIIC 개최”
- 美日 5차 관세 협상 시작…이틀 일정 진행
- 팀홀튼, 국내 첫 직영점 폐점…한국서 힘 쓰지 못하는 글로벌 소비재
- 트럼프·머스크 관계 악화에 비트코인 10만달러선 위협
-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수면 무호흡 확인 기능 EU 인증 획득
- 美, 한국 등 9개국 환율관찰대상국 지정
- 해수부 “부산 이전 준비 본격 나선다”
- 美상무 "반도체法 보조금 투자액의 4% 이하가 적절"…10%는 관대
- 서울 주택 평균 매매가 첫 10억원 돌파
- 나스닥 증권거래소, 거래 시간 연장 앞두고 국내 증권사 대상 설명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특별자치도,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 “남겨진 이들의 삶을 지켜야 진정한 보훈”
- 2남원시,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3남원시, 가축경매시장 플랫폼 준공식…스마트폰·PC 거래 가능
- 4이병수 삼덕전기(주) 대표이사, 순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5장수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6임실군, 소규모 미등록 토지 정비사업 본격 추진
- 7순창군, '제5회 순창고추장배 유소년 야구대회' 유치…지역경제 들썩
- 8장수군, '행복마차로 사각지대 ZERO 행복장수 만들기' 추진
- 9임실군, 관촌 사선대 '임실엔치즈하우스' 오픈…카페와 치즈·로컬푸드 갖춰
- 10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올해 첫 일본뇌염 매개모기 확인. . .모기 물림 주의 당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