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서 호평···유럽 시장 공략 가속화

경제·산업 입력 2024-10-29 14:43:38 수정 2024-10-29 14:43:38 김민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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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서 열린 혁신상 시상식에서 김기용 아워홈 글로벌사업부장이 참여해 ‘구씨반가 청잎김치’ 그랑프리 수상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주최측과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시알 파리 2024는 19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5일간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관(Paris Nord Villepinte)에서 열렸다. 세계 각국에서 75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약 30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가장 큰 성과는 ‘구씨반가 청잎김치’의 시알 파리 2024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Ready Meals/Catering Award)에서 그랑프리 수상이다.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국내 참가 기업 중 유일하게 부문 1위에 올랐다. 그랑프리 수상 제품은 별도 전시홀에 소개됐으며, 수많은 각국 바이어들의 문의와 외신들의 취재가 이어졌다.

아워홈은 이번 시알 파리 2024를 통해 유럽 시장 내 신규 수출 판로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영국 대표 아시안 마트인 H마트와 OSEYO(오세요), 코스트코, 네덜란드 AEF 등 현지 주요 유통 채널에 신규 및 추가 입점을 논의하고 있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를 비롯해 국∙탕∙찌개 간편식, 김치 시즈닝 등 박람회 기간 동안 선보인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총 1만5000여 명이 아워홈 부스에 방문했다. 김치 시즈닝, 휴대용 물품 세트로 구성된 아워홈 굿즈 2000개는 박람회 첫날 모두 소진됐다. 여러 간편식과 식재 상품, 소스 및 플레이버(향미유)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워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K푸드와 아워홈 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박람회 참여가 프랑스를 비롯한 신규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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