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베이스, 인공지능 고객센터 ‘U-큐레이터’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4-11-12 18:05:36
수정 2024-11-12 18:05:36
이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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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베이스 그룹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의 새로운 서비스 전략인 U-큐레이터를 공개했습니다.
AICC는 AI를 통해 콜봇이나 챗봇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 센터입니다.
U-큐레이터는 AI를 활용해 맞춤형 정보를 선별, 제공해 원활한 고객센터 운영을 돕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고객센터 서비스는 운영과 기술이 분리돼 있어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었지만,
유베이스는 U-큐레이터를 통해 기술의 구축과 도입, 운영을 하나의 주체가 통합 아웃소싱하면서 시스템 오류, 고비용의 유지보수 금액과 같은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베이스 그룹은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맞춤형 AICC 솔루션을 지원하고 상담사와 고객, 기업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경진 / 영상편집 유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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