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KRBC,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공기업 대상
경제·산업
입력 2024-11-12 14:26:41
수정 2024-11-12 14:26:41
김민 기자
0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한국마사회는 공식 유튜브채널 ‘KRBC’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소통 성과를 평가해 고객과 소통이 탁원한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KRBC’는 인터넷 소통지수(ICSI), 소셜미디어지수(SCSI), 고객수준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소셜미디어 대상에 선정 되어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올해 6월 시행한 온라인 경마에 발맞춰 온라인에도 실시간 해설방송을 확대 시행하여 경마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MZ세대들의 시선에 맞춘 예능형 프로그램과 AI기술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등으로 콘텐츠의 우수성과 공기업의 소통방향을 인정받았다.
올해의 소통인으로 선정된 한국마사회 박화중 아나운서는 “앞으로도 ‘KR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로서의 경마를 만들어가겠다”며 대중들과의 소통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츄파춥스·멘토스, 팝업 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 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NHN클라우드, 'NHN 앱가드' 사이버 공격 탐지 수 전년比 1.5배 증가
- 한국ESG크레딧, '글로벌 기후·무역 리스크 대응 서비스' 강화
- 쿼드쎄라, 현대백화점 ‘비클린’ 매장 입점…기념 프로모션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실군 관광두레협의회, 주민사업체 프리마켓 '개미진마켓' 개장
- 2츄파춥스·멘토스, 팝업 스토어 ‘츄토피아’ 오픈
- 3주치의 있는 당뇨병 환자, 의료비 적게 쓴다
- 4임관일 (前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본인상
- 5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친구야! 함께놀자'…"친구와 노니 자신감 생겨"
- 6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7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8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9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10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