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양궁장 체험 행사' 개최…"양궁 저변 확대"
경제·산업
입력 2024-11-22 10:34:03
수정 2024-11-22 10:34:03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현대제철은 지난 20일 인천광역시 소재 양궁훈련장에서 인천 지역 초등학생 40여 명을 초청해 '양궁장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지난 2월 대한양궁협회와 체결한 '초등 양궁수업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MOU에 따라 현대제철은 전국 8개 권역 2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방과 후 늘봄수업 및 정규수업을 활용해 양궁수업을 진행해왔다.
현대제철은 나아가 초등학생들이 실제 양궁장과 선수용 장비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원 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 체육으로서의 양궁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양궁장 훈련 시설을 둘러보고 선수단 시범, 미니게임 등을 즐겼다. 특히 오진혁 코치를 비롯해 구본찬, 한재엽 선수 등이 직접 선보인 70m 시범 발사는 학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으며, 전문 코치진의 지도 아래 기본 자세와 기술 등을 배우며 직접 활을 쏘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양궁수업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기는 했지만 실제 활을 쏴본 것은 처음이다"라며,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하던 선수들을 직접 만나고 함께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重, 코마린 2025 참가…첨단 디지털솔루션 공개
- 인투셀, 사업개발 전문가 영입…글로벌 사업영역 확대
- BMW 모토라드, ‘인터내셔널 GS 트로피 2026’ 韓 대표팀 최종 선발
- 롯데홈쇼핑, 전략 패션 브랜드 '네메르' 본격 판매
- 노브랜드 버거, ‘어메이징 감바스 버거’ 출시 1달만 20만개 돌파
- 볼보자동차, SPA 플랫폼 기반 차량 누적 생산 400만 대 달성
- GS25,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1~2인 가구 플랫폼 입지 확대
- "스타벅스가 술까지 파네"…제자리걸음 하는 스타벅스, 돌파구 찾을까
- 쿠팡, APEC 공식 홍보 협력사 선정…“로켓배송으로 응원 메시지 전파”
- LG전자, KES 2025서 공감지능으로 구현하는 더 나은 일상 제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 2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 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열어
- 3신한은행, 21일 '오락실 적금' 사전예약 접수 시작
- 4삼성重, 코마린 2025 참가…첨단 디지털솔루션 공개
- 5인투셀, 사업개발 전문가 영입…글로벌 사업영역 확대
- 6BMW 모토라드, ‘인터내셔널 GS 트로피 2026’ 韓 대표팀 최종 선발
- 7롯데홈쇼핑, 전략 패션 브랜드 '네메르' 본격 판매
- 8KB국민카드, 국내 여전사 최초 '지속가능연계 신디케이트 론 조달' 성공
- 9노브랜드 버거, ‘어메이징 감바스 버거’ 출시 1달만 20만개 돌파
- 10볼보자동차, SPA 플랫폼 기반 차량 누적 생산 400만 대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