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지티자산운용, ‘2024 KOCCA 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
경제·산업
입력 2024-11-28 09:39:13
수정 2024-11-28 09:39:13
정의준 기자
0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최근 서울 중구 CKL 스테이지에서 ‘2024 KOCCA 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데모데이는 IR 피칭, 우수기업 시상식, 지원사업 대표 성과 전시, 네트워킹 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에는 콘텐츠 스타트업과 투자사, 창업보육기관, 대기업 및 중견기업 관계자 등 약 180명이 참석해 유망 콘텐츠 기업 발굴과 투자 유치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조명받은 프로그램은 총상금 1억7,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 IR 피칭으로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선정된 160개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중 창업보육기관과 액셀러레이터의 자체 데모데이 및 별도의 서면·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 14개 우수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각 기업은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를 발표하며 이목을 끌었다.
케이지티자산운용은 행사 현장에서 여러 스타트업의 IR 발표를 심도 있게 청취한 후 혁신적인 기술력과 시장 확장 가능성을 지닌 기업들에 대한 심층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투자 협의를 위한 후속 만남도 계획 중이다.
정윤우 케이지티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유망한 콘텐츠 스타트업들과 직접 소통통해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산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투자 기회를 탐색하고,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윤우 케이지티자산운용 대표는 1993년생으로 금융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젊은 나이에 자산운용사 대표를 맡아 조명을 받고 있다.
현재 케이지티자산운용 대표로서 IPO펀드와 코스닥벤처펀드를 주력으로 운용 중이며, 최근 Pre-IPO 펀드와 부동산 펀드 설정을 준비,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섰다. 또한 이뮤노바이오텍 사외이사로 상장사 M&A 준비에도 관여하고 있다./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李대통령, 재일동포 간담회…"애국심에 보답, 지원 확대"
- 2트럼프 행정부, 5조 원 규모 해상 풍력발전 중단명령
- 3계명대 동산병원,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 4계명대 간호대학, 후쿠오카대 간호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개최
- 5영남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가져
- 6대구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7대구시, ‘지역거점 AX 혁신 기술개발’ 예타면제 통과
- 8안동고, 2025 안동 지역상생 포럼 대상 수상
- 9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초등 3~4학년 2학기 과정중심 평가 도움자료 지속 개발‧보급
- 10달성군 시설관리공단, 기상청 ‘날씨경영 우수기관’ 4회 연속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