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재 전 김천시 부시장, 북 콘서트 개최

전국 입력 2024-12-10 18:40:33 수정 2024-12-10 18:56:14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이창재 전 김천시 부시장이 지난 8일 김천 탑웨딩에서 자신의 두 번째 자서전 ‘혁신의 꿈을 펼치며’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김천시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창재 작가가 그간  틈틈이 집필한 자서전 ‘혁신의 꿈을 펼치며’를 소개하며 토크 형식의 북콘서트로 진행됐다.

이 전 부시장은 "이번에 출간한 '혁신의 꿈을 펼치며'는 고향 김천으로 돌아온 후 3년 동안의 기록"이라며 "자연인 이창재의 삶과 공직자로서의 이창재가 걸어온 길을 책으로 엮은 첫 번째 저서 '내 안에 연어가 산다'에 이어 마치 연어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듯이 꿈과 비전,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얻은 교훈을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책 제목 '혁신의 꿈을 펼치며'는 경제가 살아 움직이는 누구나 살고싶은 김천의 꿈을 함께 펼쳐 가자는 의미"라며 "김천의 우수한 문화예술자원과 전국 최고의 교통 인프라와 자연환경을 활용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중앙정부와 긴밀히 소통하며 정부 예산을 확보하고, 국가 시책 사업을 김천에 유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김천은 서울에서 3시간 거리로 인구 14만 명의  스웨덴 이케아 본사가 있는 도시와 비슷한 점이 많다”며 “ 이케아가 지역 경제와 고용에 많은 변화를 가져 오듯 김천시도 이런 성공사례를 벤취마킹해 지역 경제 접목 시 김천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내년 4월 실시 예정인 김천시장 재보궐선거에 출마가 예상되는 이 전 부시장은 1964년생으로 김천고, 영남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지방자치도시행정 석사)을 졸업했다.

김천시청, 경북도청, 행전안전부, 2002한일월드컵축구대회 조직위원회, 경북도 감사관, 김천시 부시장으로 공직을 퇴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