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차세대 톡신·필러, 中시장에 출사표"…‘뉴럭스·뉴라미스’ 수출 계약
경제·산업
입력 2024-12-11 09:24:08
수정 2024-12-11 09:30:13
이혜란 기자
0개
중국 해남 스터우와 ‘뉴럭스’ 및 ‘뉴라미스’와 총판 계약 맺어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 중국 공략 시동…임상 및 허가 등록은 해남 스터우가 전담

메디톡스와 해남 스터우는 중국 내 마케팅 및 유통 역량 극대화를 위해 연매출 140조원 이상 판매를 하고 있는 중국 최대 제약기업 시노팜과 업무 협약 체결도 수행한다.
이번 계약으로 해남 스터우는 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가 개발한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의 중국 임상 3상 시험과 허가 절차를 전담하게 되며, 출시 후 10년간의 판권을 보유하게 된다. 또한, 내년 말 중국 등록을 앞두고 있는 메디톡스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중국명 필룩스)’의 판권도 5년간 갖게 된다. 해남 스터우는 출시 이후 지급하는 판매 로열티와 별도로 계약금과 마일스톤을 합쳐 1,000만달러를 지급하게 된다.
2006년 국내 시장에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을 최초로 선보인 메디톡스는 계열사 뉴메코가 개발한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의 중국 진출을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중국 임상 3상 시험과 허가 절차를 거쳐 2028년 출시를 목표하고 있는 뉴럭스는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춘 이점을 활용해 중국 시장 공략의 핵심 제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태국, 브라질 등에서 해외 선호도가 높은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는 ‘필룩스’라는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 시작하게 된다. 이미 34개국에 진출해 높은 해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만큼 중국 시장에서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봉근 글로벌전략팀 이사는 “이번 계약은 세계 최대의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 메디톡스가 본격 진출한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임상 시험 및 허가등록 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해 대량 공급망을 갖춘 뉴럭스와 뉴라미스의 강점을 토대로 거대 중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마케팅 역량이 탁월한 해남 스터우와 유통 역량이 탁월한 중국 최대 제약기업 시노팜과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 기대를 넘어서는 성과를 도출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볼보, ‘EX30 모스 옐로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 유럽 특허청, ‘2024 특허 지수’ 리포트 발표…"韓 2년 연속 TOP5"
- BMW 코리아, 서울모빌리티쇼서 신차 4종 국내 최초 공개
- 제주항공, 4~6월 출발 프리미엄 이코노미 할인 진행
- 코엑스,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개최
- 티웨이항공, 동계 인천-시드니 항공편 스케줄 예약 오픈
- 마이프차, ‘똑똑사장님’ 서비스 출시…"본사와 점주 간 소통 강화"
- 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볼보, ‘EX30 모스 옐로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 2유럽 특허청, ‘2024 특허 지수’ 리포트 발표…"韓 2년 연속 TOP5"
- 3BMW 코리아, 서울모빌리티쇼서 신차 4종 국내 최초 공개
- 4제주항공, 4~6월 출발 프리미엄 이코노미 할인 진행
- 5코엑스,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개최
- 6티웨이항공, 동계 인천-시드니 항공편 스케줄 예약 오픈
- 7마이프차, ‘똑똑사장님’ 서비스 출시…"본사와 점주 간 소통 강화"
- 8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9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10한국씨티은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