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경제·산업
입력 2024-12-18 18:44:51
수정 2024-12-18 18:44:51
김민 기자
0개
식품업계가 올해 각종 가공식품 가격을 줄줄이 인상한데 이어 내년 1월 첫날부터 일부 상품의 가격을 올립니다. 신년에는 소비자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다가오는 새해에 먹거리 가격이 더 인상됩니다. 이미 올해 하반기 식품업계는 원재료 가격 상승을 견디지 못하고 잇따라 제품 가격을 인상했는데 내년에도 같은 이유로 가격을 올릴 수 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온음료와 커피 등 음료 가격 인상이 예정돼 있어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내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동아오츠카 주요 음료 제품 가격이 오릅니다.
'포카리스웨트' 페트의 경우 620mL 가격이 2500원에서 2600원으로 오르고, 1.5L의 가격도 3800원에서 3900원으로 상승할 예정입니다.
포카리스웨트 캔과 데미소다애플 캔 역시 1600원에서 1700원으로 6.3%씩 오르며, 나랑드사이다 캔은 1700원에서 1800원으로 5.9% 인상합니다.
믹스 커피 가격도 인상 대열에 가세합니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믹스는 4700원에서 5400원으로 14.9% 오릅니다.
아울러 CU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예지픽 커피우유(300mL) 가격은 1800원에서 11.1% 오른 2000원이 됩니다.
아울러 오리온은 초코 함유 제품 13종의 가격을 지난 1일부터 평균 10.6% 높였습니다.
샘표도 양조간장의 가격을 11.3% 올리고, 동서식품도 맥심 커피믹스와 카누의 가격을 8.9% 인상했습니다.
제품 가격이 추가 인상이 예고되면서 불경기에 지쳐있는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는 더욱 나빠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불안한 탄핵 정국이 상당 기간 지속될 예정이어서 악화 일로에 있는 국내 경기가 언제쯤 회복될지 가늠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서울경제TV 김민입니다./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폭스바겐코리아, ‘문경 레전드 트레일’에 ‘아틀라스’ 지원
- BMW 코리아, 전기차 시승 멤버십 누적 참여 고객 2500명 돌파
- 현대백화점, 업사이클 다운 베스트 서울시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
- "시민과 함께하는 클래식"…제1회 K-클래식 페스티벌 개최
- 현대차, 평택시와 수소항만 구축…"수소 생태계 조성에 기여"
- 루킨스, '투스텝 슬로우에이징 루틴' 제안…세럼·크림 론칭
- [인사] 대동
- 대동, 사업운영총괄 신설…나영중 부사장 승진
- 신세계면세점 ‘2025 감사제’ 돌입…中 블랙프라이데이 공략
- 롯데마트, 헬스앤뷰티 기획전 ‘뷰티플렉스’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시민의 건강이 곧 행복"…김영태 의장, 건보공단 명예지사장으로 위촉
- 2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 '부산교육TV'서 수험생 응원 영상 공개
- 3폭스바겐코리아, ‘문경 레전드 트레일’에 ‘아틀라스’ 지원
- 4BMW 코리아, 전기차 시승 멤버십 누적 참여 고객 2500명 돌파
- 5현대백화점, 업사이클 다운 베스트 서울시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
- 6"시민과 함께하는 클래식"…제1회 K-클래식 페스티벌 개최
- 7원공노, 예비성인 자녀를 둔 조합원에게 응원선물 전달
- 8현대차, 평택시와 수소항만 구축…"수소 생태계 조성에 기여"
- 9신시웨이, 3분기 영업익 8억…전년비 154%↑
- 10링네트, 3분기 영업익 50억…전년비 2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