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형 소비 확산에"…롯데홈쇼핑, 전시·이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주목
경제·산업
입력 2025-01-14 10:51:26
수정 2025-01-14 10:51:26
유여온 기자
0개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유통기한 임박, 리퍼, 전시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창고털이’는 TV홈쇼핑 전시상품을 비롯해 유통기한 임박, 방송종료, 이월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실속상품 전문관이다. 고객에게는 알뜰쇼핑 혜택을, 파트너사에게는 재고 소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물가가 장기화되며 최근 3년간 ‘창고털이’ 주문액은 연평균 45% 늘었으며, 지난해 주문건수는 전년과 비교해 40% 증가했다. 특히, 품질에 문제가 없는 유통기한 임박상품에 고객 주문이 몰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도 저렴하고 실용적인 상품을 찾는 불황형 소비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패션,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매월 20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달 ‘창고털이’에서는 방송 종료된 겨울 의류를 집중 판매한다.
박재룡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고물가 장기화로 불황형 소비가 확산되며 유통기한 임박상품 등을 판매하는 ‘창고털이’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구매결정에 가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앞으로도 품질에 문제 없는 전시, 리퍼 상품 등을 초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J, 3분기 영업익 6657억원…전년比 0.7%↓
- CJ올리브영, 3분기 매출 1조5570억원…전년比 26%↑
- 풀무원, 3분기 영업익 381억원…전년比 14%↑
- 대상, 3분기 영업익 509억원…전년比 1.3%↓
- 오뚜기, 3분기 영업익 553억원…전년比 12.9%↓
- 농심, 3분기 영업익 544억원…전년比 44.6%↑
- 세아제강지주, 3분기 영업익 398억…전년比 105.2%↑
- 씽크웨이, 교보문고 광화문점서 기계식 키보드 팝업스토어 오픈
- 마린바이오프로세스, 키 성장 건기식 ‘키위아이하이’ 출시
- 삼양식품, 3분기 영업익 1309억원…전년比 50%↑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CJ, 3분기 영업익 6657억원…전년比 0.7%↓
- 2CJ올리브영, 3분기 매출 1조5570억원…전년比 26%↑
- 3풀무원, 3분기 영업익 381억원…전년比 14%↑
- 4대상, 3분기 영업익 509억원…전년比 1.3%↓
- 5오뚜기, 3분기 영업익 553억원…전년比 12.9%↓
- 6농심, 3분기 영업익 544억원…전년比 44.6%↑
- 7세아제강지주, 3분기 영업익 398억…전년比 105.2%↑
- 8씽크웨이, 교보문고 광화문점서 기계식 키보드 팝업스토어 오픈
- 9마린바이오프로세스, 키 성장 건기식 ‘키위아이하이’ 출시
- 10삼양식품, 3분기 영업익 1309억원…전년比 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