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6년만 새단장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1-15 08:34:53
수정 2025-01-15 08:34:53
이혜란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현대자동차는 1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메종 디탈리’에서 프리미엄 플래그십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론칭 행사를 진행하고, 15일(수)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팰리세이드는 6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독창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대담한 외장 디자인 ▲5m가 넘는 전장의 장점을 활용해 탑승객을 배려하는 넉넉한 실내 공간성 ▲3열 공간을 기반으로 한 7인승 및 9인승 모델 구성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 적용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할 첨단 안전·편의사양 탑재 등이 특징이다.
14일 진행된 론칭 행사에서 현대차 대표이사 이동석 사장과 문용문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이 무대에 올라 팰리세이드를 함께 소개했다. 현대차 노사 대표가 신차 행사에 공동으로 참석한 것은 역대 처음으로, 이동석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완벽한 품질과 적기 양산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이어 문용문 현대차지부장은 “완벽품질의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생산하여 고객의 소중한 자동차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 노사는 기존 팰리세이드 모델의 유연 생산을 위해 울산 2·4·5공장에서 생산하기로 협의한 바 있으며, 신형 팰리세이드 역시 최대 생산, 적기 공급, 완벽 품질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다짐했다.
팰리세이드는 2.5 터보 가솔린과 2.5 터보 하이브리드 2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15일(수)부터 2.5 터보 가솔린 모델을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인증 절차 등을 거쳐 2분기 중 출고를 시작할 계획이다.
팰리세이드는 기존 모델 대비 각각 65mm, 15mm 확장된 전장과 전고로 여유로운 헤드룸과 레그룸을 제공한다, 전방 틸팅형 워크인 기능이 적용된 2열 시트와 슬라이딩이 가능한 3열 시트로 3열 승객의 승하차 편의성과 함께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팰리세이드에는 현대차 SUV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됐고 1·2열 도어글라스의 차음성능을 강화했으며, 팰리세이드의 리어 쿼터 글래스 면적을 확대해 3열 탑승객의 개방감을 확보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사전계약의 60% 이상이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한 것은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팰리세이드의 고급감을 한층 강화한 것이 고객 선택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의 SUV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최적의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대한항공·한진칼·아시아나항공
- 방사청, 해병대 국산 상륙공격헬기 초도비행 성공
- 셀트리온, 美 JPM서 ADC·다중항체 등 신약 비전 공개
- 베스트텍, 방송사 DX 인프라 구축 계약 체결…“디지털 전환 지원”
- 중기부, ‘제약바이오벤처 혁신생태계 조성방안’ 발표
- KGM, 홈페이지 새 단장…"사용자 중심 UI∙UX 구현"
- 카카오엔터, '블랙 헤이즈' 등 화제의 1월 웹툰 신작 공개
- 폭스바겐그룹, 지난해 전세계 903만대 판매…"올해 30개 새모델 출시"
- 쿠팡, ‘이달의 신상’ 테마관 신설…"매달 15일 새상품 소개"
- “전기차 안심하고 타세요”…현대차·기아, 고객 케어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항공·한진칼·아시아나항공
- 2가상자산 2단계 입법 본격화…법인계좌 허용 여부는 연기
- 3플랜코리아, ㈜아이젠파마코리아와 함께 캄보디아 스퉁트렝 지역 학교 지원
- 4방사청, 해병대 국산 상륙공격헬기 초도비행 성공
- 5"롤링스톤 전시·낼 골딘 다큐"…현대카드, 1월 문화 이벤트 선봬
- 6경기도, 2025년 주민참여예산 157억 원 반영
- 7경기도 아동급식카드, 프레딧 통해 유제품·밀키트 구매 가능
- 8경기도, 팹리스 산업 성장가능성 대두되나
- 9안성시, "축산농가 대설피해 재난복구비 지급"
- 10가평군, 노후 경유차 환경부담금 연납 시 10% 할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