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클라우드,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고도화할 것”

경제·산업 입력 2025-01-20 12:40:26 수정 2025-01-20 12:40:26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VMS·LINE 채널 추가하며 서비스 고도화

[사진=NHN 클라우드]
[서울경제TV=이수빈 기자] NHN 클라우드가 올해 메시지 설루션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장성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국제 SMS, 푸시, 이메일,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설루션이다. 2024년에는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출시해 2개 이상의 메시지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쾌적한 메시지 발송 및 운영을 도왔다.

NHN 클라우드는 올해 메시지 채널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신규 메시지 채널들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노티피케이션 허브에 탑재된 고객 관리 및 메시지 발송 관련 편의 기능과 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 관리부터 메시지 발송까지 한번에 가능한 마케팅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RCS iOS 버전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출시 시점에 맞춰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또 음성사서함(VMS)와 글로벌 메신저 ‘LINE’을 추가해 메시지 채널 라인업을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NHN 클라우드는 지난해 NHN 노티피케이션 고객사를 278개 신규 확보해 현재 3,000개에 이르는 기업에 NHN 노티피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나아가 매출 기준 8년 연속 60% 성장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객사로부터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올해 초 진행한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 2024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 80%가 ‘서비스가 만족스럽다’고 답했다.

특히 ‘항목별 만족도(5점 만점)’ 중 ▲‘고객 응대’, ▲’가이드/FAQ문서 등 참고 자료’, ▲‘다양한 상품’ 부문에서 유의미한 점수 상승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 응대’는 3.7점, ’가이드/FAQ문서 등 참고 자료’는 3.62점, ‘다양한 상품’ 3.8점을 받아 전년 대비 각각 9%, 5.7% 2.5% 상승했다. ▲‘발송 품질/안정성, 보안’, ▲‘제품 기능’ 부문은 각각 3.85점, 3.8점으로 전년과 동일하게 높은 점수를 유지했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 대표는 “NHN 클라우드는 급변하는 메시지 발송 환경과 산업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최적의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NHN 클라우드의 핵심 버티컬 솔루션인 NHN 노티피케이션이 다수 기업에 클라우드 전환의 경험을 제공하고 CRM 마케팅 혁신을 일으키는 촉매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