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클라우드,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고도화할 것”
경제·산업
입력 2025-01-20 12:40:26
수정 2025-01-20 12:40:26
이수빈 기자
0개
VMS·LINE 채널 추가하며 서비스 고도화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국제 SMS, 푸시, 이메일,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설루션이다. 2024년에는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출시해 2개 이상의 메시지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쾌적한 메시지 발송 및 운영을 도왔다.
NHN 클라우드는 올해 메시지 채널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신규 메시지 채널들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노티피케이션 허브에 탑재된 고객 관리 및 메시지 발송 관련 편의 기능과 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 관리부터 메시지 발송까지 한번에 가능한 마케팅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RCS iOS 버전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출시 시점에 맞춰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또 음성사서함(VMS)와 글로벌 메신저 ‘LINE’을 추가해 메시지 채널 라인업을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NHN 클라우드는 지난해 NHN 노티피케이션 고객사를 278개 신규 확보해 현재 3,000개에 이르는 기업에 NHN 노티피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나아가 매출 기준 8년 연속 60% 성장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객사로부터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올해 초 진행한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 2024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 80%가 ‘서비스가 만족스럽다’고 답했다.
특히 ‘항목별 만족도(5점 만점)’ 중 ▲‘고객 응대’, ▲’가이드/FAQ문서 등 참고 자료’, ▲‘다양한 상품’ 부문에서 유의미한 점수 상승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 응대’는 3.7점, ’가이드/FAQ문서 등 참고 자료’는 3.62점, ‘다양한 상품’ 3.8점을 받아 전년 대비 각각 9%, 5.7% 2.5% 상승했다. ▲‘발송 품질/안정성, 보안’, ▲‘제품 기능’ 부문은 각각 3.85점, 3.8점으로 전년과 동일하게 높은 점수를 유지했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 대표는 “NHN 클라우드는 급변하는 메시지 발송 환경과 산업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최적의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NHN 클라우드의 핵심 버티컬 솔루션인 NHN 노티피케이션이 다수 기업에 클라우드 전환의 경험을 제공하고 CRM 마케팅 혁신을 일으키는 촉매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위클리 비즈] 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K방산, 역대급 실적에…“배당이냐 R&D 투자냐”
- 배민 ‘비트로지’·쿠팡 ‘쇼핑’…퀵커머스 경쟁 본격화
- 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타깃 된 대기업
- “SDV·AI가 핵심”…정의선 한 마디에 ‘현대오토에버’ 주목
- ‘삼성 VS 대우’ 5년만 리턴매치…개포우성7차 D-1
- 이재용, 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사회공헌 협력 방안 논의
- 한국수력원자력, IBK기업은행과 ʻK-원전 희망드림론ʼ 업무협약
- 경총, 새정부 경제성장전략에..."투자 확대·일자리 창출 노력할 것"
- SK 최태원, 빌 게이츠 만나…소형모듈원전·백신 사업 협력 강화키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 2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3장수군-덕유산국립공원, 산악 관광 혁신 나선다
- 4강천산·장류체험관 찾은 일본 선수단, 순창 매력에 흠뻑
- 5국내 최초 치즈의 고향, 임실치즈마을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선정
- 6남원시의회, 맞춤형 폭력예방교육으로 안전·평등 공직문화 선도
- 7고창 '수광쌀' 미국 몽골 식탁에 오른다…첫 해외 수출 성과
- 8부산시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성과 발표회 'SHOW&TELL' 열려
- 9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10미래에셋생명, 호실적 힘입어 주주환원 강화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