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년 기자회견…“시민 기본 삶 보장”
전국
입력 2025-01-21 21:08:52
수정 2025-01-21 21:08:52
김혜준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김혜준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이 21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시민의 기본적 삶을 보장하기 위한 부천형 기본사회 정책과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조 시장은 “모든 시민이 행복한 부천을 만들기 위해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혜준 기잡니다.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형 기본사회 정책의 핵심인 돌봄, 교육, 교통, 주거, 소득 등 주요 분야에서의 지원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특히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온 마음 펀드’와 교통 편의를 위한 광역버스 노선 개선 등의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부천의 핵심동력을 도시 재구조화와 기업 유치를 삼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대장 신도시 개발과 원도심 정비 같은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안정성을 강화하고, 문화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사업도 추진한다는 계획.
과학고 설립과 자원순환센터 현대화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도시로 변화시키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조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혁신을 위한 방안으로 글로벌 기업 유치와 혁신 스타트업 육성을 강조했습니다. 부천페이 확대와 특례보증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성을 도모하고, 철도망 확장과 기업 유치를 통해 교통과 경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입니다.
부천형 스마트 복지 시스템을 통해 복지 안전망을 강화하고, 새로운 교통 시스템 및 청년 주거 지원 정책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돌봄 서비스와 교육 지원 확대로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부천시의 기본사회 정책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선 재정적 안정성과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필수적이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또한 작년 예산 삭감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개발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사업 평가와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인천 김혜준입니다./hyejunkim4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이정선 교육감 동창 감사관 채용비리 인사팀장 구속…검찰칼끝 어디까지?
-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 KTL, 첨단 기능성 소재기반 산업 육성
- 경기도의회, "GH·경기신용보증재단 이전"...재검토 촉구
- 경기도의회, '파주 교하동'...경기경제자유구역 유치 언급
- KIA, 오키나와 캠프 연습경기 생중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2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3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4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5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6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7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8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9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10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댓글
(0)